빅터 연산 5-A : 초5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10월마지막 주입니다.

올해 시작한지가 어그제 같은데.. 벌써 12월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10월 4째주 입니다.


1년의 계획을 얼마나 이루었는지 생각해보아야 하는 시점에서

유니의 학습량도 되짚어보게 됩니다.



3학년부터는 연산교육을 꼭 병행해야 한다는 내용을 책에서 읽었어요.

물론 1,2학년때도 연산을 함께 했었지만, 3학년부터는 좀더 연산이 어려워지기때문에 복습과 예습을 같이 병행하고 싶어서

연산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연산교육으로 선택한 책이 천재교육의 빅터연산입니다.



구몬학습으로 1학년 10월부터 꾸준히 연산을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구몬은 교과 과정에 맞추어서 나가는 연산은 아니에요.

그래서 교과 과정의 연산을 짚어보기 위해서 빅터 연산을 풀고 있는 중입니다.






 


빅터 연산의 특징

1. 교과 연계

2. 실생활 연계

3. 모바일 추가학습


이런 큰 특징을 가지고 연산교육을 체계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어서 빅터 연산이 좋더라구요.






 



여름에 4B 연산을 공부해서 이번에는 5A 단계의 연산을 공부하는 중이랍니다.






 



1단원 약수와 배수


먼저 만화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연산책은 특히나 딱딱한 이미지가 있어서 아이들에게 거부감이 생길 수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쉽고 재밌다는 이미지의 만화로 첫 시작을 열고 있는 빅터 연산입니다.





 


공약수 구하는 연습





 



5학년에 나오는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문제가 제시되어 있어서 쉽게 풀었습니다.


빅터 연산의 또하나의 장점은 문제 밑에 또다른 재밌는 문제가 있다는 점이에요.


이것 또한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센스 ~






 



매일 분량을 정해놓고 푸는 것이 제일 좋더라구요.

우리는 매일 하루 2장씩의 분량을 소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한두문제씩 놓치는 문제는 바로 다시 풀어보고 확인하고





 



수학연산문제와 함께 상식적으로 알아야 할 문제들을 수학 문제를 풀면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또다른 문제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빅터연산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

문제가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고 적당하다는 점입니다.

수학은 문제의 양이 곧 실력을 좌우할 정도록 문제를 많이 풀어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많은 문제를 싫어한다는 점

그리고 엄마들은 문제가 적으면 싫어한다는 점 

이런 점을 착안해서 아이도 엄마도 만족해 하면서 아이의 연산 실력을 높일 수 있게 

적당한 문제와 수준있는 문제를 적절히 배분해서 아이의 실력을 높여주는 거 같습니다.


매일 학습량을 정해서 아이의 수준에 맞게 학습하면 

탄탄한 연산 실력을 쌓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하나의 장점은 연산 예습용으로 연산 복습용으로 모두 활용가능하다는 점

유니는 지금 4B와 5A 를 병행해서 풀고 있는 중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