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일간의 아라비안나이트 - 상상초월 이집트, 버라이어티 수다로 풀다
김정은 지음 / 동아일보사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이집트!
예전에는 멀게만 느껴지는 피라미드의 나라, 이집트. 그러나 요즘은 엄청난 발전으로 주변에도 이집트를 다녀온 사람을 종종 만날수 있다. 
어찌보면 이집트는 동화속에 나오는 아라비안 나이트일지도 모른다. 세계가 하나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이집트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의 나라이겠지만, 막상 내가 가기에는 멀고도 먼 나라다.

멀고도 먼 파라오의 나라, 이집트!
그 이집트는 마치 내가 다녀온 것처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책이 1000일간의 아라비안 나이트다.

나는 처음 이 책의 제목을 봤을때 우리가 흔히 아는 동화속의 아라비안 나이트인 줄 알았다.
그건 나의 엄청난 착각!

이 책은 작가 김정은 님이 이집트에서 생활한 3년간의 생활담을 담고 있는 책이다.
나는 여행과 관련된 책을 읽으면서 예전에는 몰랐는데, 그 곳에서 생활하고, 체험하면서 삶에서 우려나온 여행책이 진짜 묘미를 더한다는 것을 깨닫고 있는 중이다.
수박겉핣기 식이 아니라, 현지인과 함께 현지인이 되어서 우리의 시각을 접목시켜 우리에게 그 나라를 소개시켜 주는 것이 그 나라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파라오, 피라미드, 스핑크스, 태양의 나라, 카이로, 성경의 모세가 살았던 곳 !
이것이 내가 아는 이집트의 전부다.
그러나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이런 표면적인 것이 아니라 이집트인들의 삶, 환경, 그와 관련된 전반적인 이집트의 문제 등을 알 수 있었다. 

나는 여행책을 읽을 때 그 나라를 물씬 느낄수 있는 사진이 많은 책을 좋아한다. 그 사진들을 통해서 그 나라를 느끼고 싶고, 작가와 함께 한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이 좋다. 책의 내용이 진행되는 동안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삽화가 계속 들어 있다. 여행책인데도 사진 없이 글로 끌어가는 책들이 있다. 물론 재미있지만, 사진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늘 들었다. 
그런데 이 책은 사진이 너무도 선명하게 잘 나와있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이 더 좋다.

재일교포인 남편을 따라 3년간 이집트에서 생활하게 된 작가의 체험스토리로 고스란히 책에 담겨있다. 작가와 함께 이집트를 보고 이집트를 느끼며, 그 나라를 이해하는 순간이다. 

크게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프레스 마담, 태양의 도시 카이로에 가다 편에서는 카이로에 가게 된 이유와 처음 만난 카이로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2장 프레스 마담, 카이로의 매력에 빠지다 편에서는 카이로에서의 생활과 그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3장 프레스 마담, 카이로 문화에 탐닉하다 편에는는 카이로의 문화와 유적을 소개하고 있다.
4장 프레스 마담, 호텔 파라다이스 두바이에 홀릭하다 편에서는 두바이와 함께 두바이 호텔을 소개한다.

재밌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