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이 절대로 해서는 안될 101가지 행동
메리 올브라이트 외 지음, 정희원 옮김 / 아인북스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조직을 살리는 관리자들의 성공 매뉴얼 
팀장이 절대로 해서는 안될 101가지 행동

이 책은 팀의 리더가 되기를 꿈꾸는 사람들의 한번 읽어볼 만한 책인 것 같다.

11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 101가지의 공통적인 관리상의 행동 사례를 보여주면서 문제점들을 설명한다.

가장 중요한 팀원관리를 제 1장에서 제시하고 있다.
관리자의 업무 능력도 중요하지만, 어쩌면 팀 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인간관계라고 생각한다. 
능력은 자신만의 고유 영역이지만, 팀 내의 인간관계는 그 팀을 능력을 좌지우지할 수 있기 때문에 팀장으로서의 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이 팀원관리라고 생각한다.
저자는 팀원관리에서 팀장이 해서는 안될 사례를 보여주면서 어떻게 팀원을 관리해야하는지 제시하고 있다.

제 2장은 실무관리에 대해 설명한다.
실무관리는 팀을 꾸려나가는데 가장 실질적인 필요라고 생각한다. 각 팀에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실무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팀 내의 성과가 바뀔수 있다고 생각한다.

업무배치, 고객, 정보, 파트너, 테크놀로지, 팀워크,상사, 조직관리 등 팀을 이끌어 가면서 부딪치는 문제들을 하나하나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핵심관리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실전에서 부딫히는 일들을 정리해여서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실전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의 내용이 많아서 한번에 다 이해하기는 어렵다. 
필요할 때마다 필요한 부분을 찾아보아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