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문해력 자신감 4단계 (2024년용) 초등 국어 문해력 자신감 (2024년)
김경애 외 지음 / 지학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주도학습이 결국 고학년이 돼서도

학습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은

요즘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래서 문해력 키우기에 더욱 관심이 가는 요즘인데요.


그래서 시작한, 지학사

초등국어 문해력 자신감 4단계

꾸준히 풀고 있는데요~


지학사 문해력 자신감은

다양한 영역의 교과 연계 지문을 경험함으로써

교과와 관련해 배경지식도 배워볼 수 있었어요.

또한 이렇게 주차 별로 어떤 글의 종류인지

이런 종류의 경우 어떻게 읽으면 더 이해하기 쉬운지

핵심이 적혀 있어 아이 스스로 공부할 때

중심을 잡기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각각의 지문을 읽고 나면

짜임별 내용을 요약하기를 빈칸 채우기를 통해 해봄으로써

문장의 구조나 내용을 한눈에 보는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나중에 논술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하루 4쪽 분량으로

2쪽은 지문과 글 요약, 1~2문제로 구성되었다면

2쪽은 문제로만 구성되어 있는데요

글의 주제나 내용, 짜임, 추론, 비판, 어휘 등

문해력을 키우기 위한 요소들이 적용된 문제를

해결해 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지문의 난이도도

이렇게 수준별로 준비되어 있어

글을 읽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보다 탄탄하게 채워줄 수 있었어요.

각 주차의 마지막은 창의융합으로

다양한 주제, 영역이 결합되어 있는 글을 읽으며

융합 사고력을 길러볼 수 있어요

창의 융합과 관련된 부분인 만큼

단순하게 글의 내용을 파악하는 문제가 아닌,

자기 생각을 표현해 보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가 있어

더욱 흥미로웠답니다.

각 지문의 왼쪽에는 어휘와 뜻풀이가

한자의 뜻과 음이 함께 적혀있어

보다 정확한 뜻풀이로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각 주차별 학습이 끝나면 이렇게 활용해 볼 수 있는

놀이학습이 삽입되어 있어 좋았어요.

또한 각 지문 아래에는 문해력 배경지식이 있어

교과와 관련된 지문에서 그치지 않고 배경지식까지

확장시켜 배울 수 있었답니다.


*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