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 초등 4학년인 아들

초등 4학년 때부터 수학을 포기하는 아이들도 있다고 해서

이번 겨울방학 기초부터 탄탄하게 해주고 싶어서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한

초등수학문제집!!


미래엔에듀 "초코 수학 4-1"입니다.

학원 없이 공부하는 아이라

온라인 동영상 강의가 있는 교재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미래엔 에듀 초코 수학은

초코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각각의 수학 개념이 저학년 때부터

고등학생 때까지 쌓아 올려지는 수학

그래서 더욱 기초가 중요한데요.

각각의 단원을 소개하는 곳을 보면

이렇게 배운 내용과 이번에 배우게 될 내용

그리고 다음 학기 또는 다음 학년에 배울 내용들이 소개되어 있어

어떻게 기초를 잡아야 할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또한 오른쪽 페이지를 보면

단순히 기본 개념만을 학습하는 것이 아닌

개념, 유형, 응용을 한 권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계획되어 있어 꾸준히 풀고 학습 평가를 하며 되짚어보면

초등수학! 더욱 튼튼하게 실력을 쌓을 수 있겠더라고요!

개념들에 대한 소개도

한눈에 알아보기 쉽고 핵심이 있어

아이 혼자 공부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수학은 연산도 중요하죠?

연산 단원에서는 이렇게 기초개념 학습 부분의

오른쪽 상단에 연산 학습 QR이 있어요.



https://blog.naver.com/sheskyblue/223028409604

QR을 통해 들어가면

이렇게 연산을 학습해 볼 수 있는 문제들이 있어서

교과 외에도 학습을 해볼 수 있었네요.

이번 단원에 필요한 기초적인 개념을 배우고

아래에서 한 번 더 핵심을 배움으로써

추후 유형 문제를 해결하는 팁도 얻어 갈 수 있었어요.

1단계 개념 탄탄을 지나면

2단계 유형별 실력 쑥쑥으로 학습하게 되는데요

앞서 배운 개념별 유형을 꼼꼼하게

유형별로 다양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수학 실력을 up! 할 수 있었어요.

필요한 개념을 상단에서 설명해 주기 때문에

수학 개념을 한 번 더 상기시키기도 좋았어요.

단순히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는 것뿐만 아니라

각 개념 기초 단계에서는

선생님과 함께 하는 개념 강의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아이가 스스로 학습할 때에도

이렇게 QR을 찍어 동영상 강의를 보고

알차게 공부할 수 있었는데요.

설명도 꼼꼼하게 되어 있어

엄마가 꼭 붙어 있지 않아도

수학선생님이 설명해 주는 것 같았어요.


3단계 응용단계에서는

조금 더 수학적 역량을 길러볼 수 있는

문제를 만나게 됩니다.

보통 학년이 올라갈수록 엄마가 가르쳐 주기 어려울 때도 있는데요.

QR코드를 통해 문제 해결을 해볼 수 있는 영상도 시청이 가능해서

아이와 함께 시청하면서 포기하지 않고

자기주도 학습 길러줄 수 있었어요!

3단계까지 공부하고 나면 마무리 단계로

단원평가 1회, 2회로 두 번이나

이번 단원학습을 완벽하게 마칠 수 있었어요.


다음 단원도

같은 방법으로 꾸준하게 학습했답니다.

QR 코드로 정답지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언제 어디서 공부하더라도

바로 답지로 체크해 줄 수 있어 좋았어요^^

꾸준하게 미래엔 초코 수학으로 학습하면

이번 학기 초등수학 기초부터 유형에 응용까지

탄탄하게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네요~!!

미래엔의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녀와 직접 체험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