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 뺄셈 - 4~7세 예비초등 수학 8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난으로 시작한 

수학 문제가 6살 딸램은 좋았나 봐요.

 

그래서 지금이 적기인듯해서 

유치원생을 위한 뺄셈 문제집을 시작했어요.


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 뺄셈입니다. 

매일 1장씩, 

같은 내용의 뺄셈 문제를 3일간 반복하면 

자연스럽게 뺼셈의 원리를 익힐 수 있도록

가게야마 학습법으로 만들어진 교재였어요.

5칸 그림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1~10까지 셀 수 있는 딸은 

한눈에 그림을 보고 수를 생각할 수 있었어요.

 

뺄셈을 할 때에는

위의 진한 그림에서 아래의 연한 그림의 수만큼 선으로 지우면 

남은 수가 정답이 되는 것으로 설명해주면 되었는데요.

 

아이 스스로도 

바로 적용해서 풀 수 있더라고요.

3일차에는 지우지 않아도 

머릿속으로 생각해서 수를 적기도 했어요.


단순히 수로 된 연산으로만 접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그림의 수를 생각하고 

그것을 통해 3 빼기 1처럼 말하고 

생각해 풀어서 쓰기까지 동시에 이루어지지만 

쉬운 문제를 반복해서 풀다 보니 

아이도 어렵지 않게 해결해 나가는 모습이었어요. 


하루 한 장의 한 쪽에는 그림을 이용해 연산을 

뒤쪽에는 10부터 거꾸로 1까지

선 따라가기를 하는데요.

 

처음에는 이처럼 5,4,3,2,1 순서로 하는데 

이게 1,2,3,4,5 ..... 10 이 익숙하다 보니

처음엔 어려워하더니 

그냥 놀이하다가 다도 10,9,8,7,....1을

자연스럽게 하더라고요.

 

확실히 놀이처럼 느껴진 것 같아요.

나중에는 이처럼 10부터 시작해서 1로 연결하는 

선 긋기도 쉽게 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선을 연결해서 완성되는 그림이 

어떤 것이 되나~하고 아이의 흥미를 일으켜주고 

덕분에 거꾸로 수 세기도 재미있게 할 수 있었네요.

 

5까지 완벽하게 마스터 한 뒤에는 

6에서 빼기를 시작했는데요 

앞서 배운 원리를 이용해 차분하게 풀이하는 모습 보니 

앞으로의 꾸준한 학습의 결과도 정말 궁금해집니다!

 

 

*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