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2-2 (2021년) 초등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수학의 답 = 쎈 ]

수학 베스트 셀러 문제기본서인 쎈을 

만나보았어요.


 

2학년 2학기에는 

네 자리 수 / 곱셈구구 / 길이 재기 / 시각과 시간 / 표와 그래프 / 규칙찾기

이렇게 6단원으로 나뉘어 배우네요.


단원에 들어가기 앞서 

이 단원의 학습에 대한 

표준 계획이 세워져 있는데요.

각 단원마다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A, B, C 3단계 난이도로 배우고

단원마무리로 단원이 끝나는 구성으로 문제가 구성되어 있어요.

 

또한 각 일차별로 확인을 통해 일일체크를 할 수 있어요. 

 

A단계 기본 다잡기는  

교과서 개념이 정리 되어 있었어요.

교과서 개념과 오른쪽 쎈노트를 통해 

중요한 부분을 한번 더 체크하고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B단계는 유형뽀개기 

 

수학을 잘하려면 아무래도 튼튼한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는 경험도 중요한데요.

 

A,B,C 3단계로 구성하고

 B단계는 한번 더 어떤 개념을 갖고 푸는 것인지 나뉘어

상, 중, 하 난이도로 준비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어떤 개념과 유형이 취약한지 

바로 바로 평가하고 확인해

연습해 볼 수 있었어요. 

유형의 문제들은 

아이의 관심을 자극하는 문제도 있어 

재미있게 풀었어요.

각각의 유형 문제에서도 간간히 서술형 문제가 

마련되어 있기도 하지만,

 

이렇게 따로 서술형 평가 유형에서는 

문제 풀이를 체계화하는 과정을 연습해 볼 수 있어

따로 서술형 문제집을 풀지 않아도

충분히 연습이 가능했어요.

 

B형 유형 뽀개기의 마지막은 

통합교과유형이에요.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다른 교과와도 접목시켜 수학을 배워봄으로써 

새롭고 의미있는 학습을 해볼 수 있었어요.

 

난이도가 높은 

C 응용 도전하기에서는

여러가지 개념을 통합한 응용 문제를 풀어보게 되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해  

C 응용도전하기의 모든 문제는 

무료스마트 러닝을 이용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개념을 기초로한 유형문제에 응용까지 더해지니

엄마의 설명이 부족할 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선생님이 설명해주니 

더 이해가 잘되고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응용 문제까지 풀고나면
단원마무리를 풀게되는데 

앞서 푼 문제에서 어떤 유형이었는지 

어디 부분인지 적혀있어 

풀고나서 자신의 부족한 개념과 유형을 찾아 

한번 더 복습하게 되더라고요.

 

출제율이 높은 문제들로 구성된

학업 성취도 평가를 통해 

학교 단원평가를 미리 대비할 수도 있었어요.  

책 속의 책으로 분리되는 

정답 및 풀이집은 

 빠른 정답과 자세한 풀이로 나뉘어져 있었는데요.

 

빠른 정답으로 바로바로 채점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편리했어요.

자세한 풀이에서는 

문제풀이 설명 뿐만 아니라 틀리는 이유나 해결방안도 

마련되어 있어 스스로 하는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만나본 쎈 수학

기본 개념부터 유형, 응용문제에 단원마무리까지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어

초등수학 한 권으로도 튼튼하게 대비할 수 있네요!

 

* 좋은책 신사고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