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단원평가 국어 + 수학 세트 2-2 (2021년) 동아 백점 단원평가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코로나가 벌써 2년째 괴롭히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아이들 학원도 마음 놓고 다니기 힘들어 

기초학력도 걱정이 많이 되는데요.

방학 동안 우리 아이 기초학력 튼튼하게 해줄 

교과서 맞춤학습 

동아출판 백점세트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국어 / 수학 세트에

특별부록으로 수학 익힘이 함께 있는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네요.

먼저 소개해드릴 교재는 

백점 국어 2학년 2학기에요.

2학기 학습은 16주 구성으로

교과서와 백 점 국어 개념북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가이드가 나와있는

학습계획표와 함께 평가란이 있어 

꾸준하게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도 소개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살펴보면서 아는 도서는 어떤 건지

접해보지 못한 도서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도서관을 통해 읽어보는 것도 가능할 것 같아요.

각 단원은 어떤 것을 배우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왜? 배우는지 생각해볼 수 있어 

동기부여를 해주네요.

각 단원별로 각각 준비되어 있어서

단원을 들어가기 전에 

꼭! 살펴보고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단원의 시작은 개념정리에요.

여기에 동아출판의 꼼꼼한 강의가 들어있는

무료 스마트러닝 서비스

 

QR코드를 찍으면

실제 학원에서 강의를 듣는 것처럼

단원목표와 개념을 설명해주셔서

학습을 들어가기 전에 뼈대를 생각해볼 수 있어 좋아요.

교재는 기본, 국어 활동에서 각각의 지문을 통해 

학습목표에 대한 활동을 하게 되고 

한번 더 내용을 정리하면서 개념 정리할 때 배운 내용을

상기해봅니다. 

 

그리고 이 단원을 잘 이해했는지 

단원평가를 통해 마무리를 하게 되네요.

다음 소개해드릴 교재는

백점 수학 개념북입니다. 

이번에 세트에서는 수학 익힘 부록이 들어 있네요.

국어와 달리 수학은 

이렇게 각 1주 - 일자별로 공부할 수 있게 

계획표가 되어 있고 

8주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단원에 들어가기 앞서 

단원의 제목과 함께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간단한 만화와 함께 적혀있어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주네요.

다른 단원들 역시 같은 방법으로 

활동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백점 수학은 

개념 - 유형 - 실력 - 문제해결력까지

 

수학의 기본이 되는 기본 개념부터 다양한 유형까지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어

한 권으로도 2학기 수학을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었어요. 

또한 단원 마무리를 통해 

한 단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부족한 개념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네요.

백점 국어*수학세트의 특별부록

또 하나의 수학 익힘도 살펴볼게요.

주제별 학습과 함께 

요즘 창의융합이라고 해서 

수학적 개념과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은데요

여기서 연습해 볼 수 있었네요.

앞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창의융합 문제를 한번 더 연습해 볼 수 있어 

사고력 응용문제까지 꼼꼼하게 연습해 볼 수 있었네요.

 

2학기 교과문제집! 

여름방학엔 백점국어*수학세트로 완성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