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1-2 (2022년용) - 1~2학년군 수학 2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로 인해 원격학습이 이루어지면서 
학습 격차가 많이 벌어질 거라는 기사를 보았어요.

학교를 가지 못해 공교육의 손실을 보고도
마냥 손을 놓을 순 없었는데요.

천재교육 개념 해결의 법칙에 이어 
수학에 있어 개념과 실력을 다져줄 
문제 중심의 해결서!

  
천재교육 유형 해결의 법칙입니다!

 

천재교육 수학교재 라인업에서
가장 기초 부분인 해결의법칙 단계 중
 2단계에 해당하는 게 유형 해결의 법칙이랍니다. 

 

 

유형 해결의 법칙은 
본책 / 부록(단원평가문제집) / 해설집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학습 플래너가 미리 준비되어 있어 

각 주차의 일자별로 공부할 범위가 정해져 있어 
너무 많거나 적지 않고 적절하게 분배해
학습을 할 수 있었어요. 

 

또한 활용법도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학기 전에 사용을 하는 경우 / 시험 대비를 하는 경우로
나누어져 있어 경우에 따라 플랜을 이용할 수 있겠어요.

 

첫 단원이 시작하면 
이번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과 관련해 만화가 그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답니다.  

 

단원 제목의 오른쪽 상단을 보면 
QR코드가 있어 익힌 개념을 갖고 
학습게임도 해볼 수 있었어요.

  

 

한가지 유형의 게임이 아니라 
각 개념별로 다른 학습 게임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가 개념을 이해하는 데에 더욱 도움이 되었답니다. 

 

 

단원이 시작할 때마다 
이미 배운 내용 / 이번에 배울 내용 / 앞으로 배울 내용
잘 정리되어 있어 
아이와 학습해줄 때 포인트를 잡고 홈스쿨 해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럼 초등수학문제집!! 유형 해결 법칙의 학습관리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볼게요.

 

 

첫 번째 단계는 핵심 개념입니다. 

교과서의 개념을 만화로 학습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간단한 개념 정리를 한 뒤 
개념 확인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유형탐구입니다. 

수학의 개념을 기초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더욱 단단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었어요. 

 

 

선생님의 개념동영상 강의도 제공되기 때문에 
앞서 핵심 개념에서 놓친 부분이 있다면 
한 번 더 짚고 넘어갈 수 있었답니다.

 

 
단순 설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개념 설명과 노하우가 담겨있어 
이해를 높이는 데에 좋았어요.

 

유형 탐구에서는 개념 동영상뿐만 아니라
플래쉬 학습도 제공되는데요.

플래쉬로 아이들의 흥미도를 높여 
더욱 집중해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었어요.

 

세 번째 단계 해결의 법칙 특강이에요.
 
 창의융합이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저희 때는 이런 문제는 없었던 것 같은데 
새로운 교육 방향을 잘 접목시켜
새롭게 출제되는 창의융합 문제 유형도 연습해 볼 수 있었어요.
 
다른 문제집에서 1~2문제로 끝났던 것 같은데 
이렇게 다양한 문제 유형을 풀어볼 수 있단 것도 
천재교육 유형 해결의 법칙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 같네요.

 
여기서도 QR 코드를 활용해 

특강을 볼 수 있어요.

 

창의융합이라고 하니 왠지 덜덜덜 했는데 ㅎㅎ
이렇게 선생님 강의가 담겨 있으니 
초등 홈스쿨링 수학교재로도 딱이었답니다. 
 

 

자 지금까지 기초를 다져왔다면 이제 레벨업! 할 시간!!!

네 번째 단계 레벨 UP 시간입니다. 
아무래도 한 단계 더 나아간 응용유형문제라 
사실 좀 어려워했었어요.

하지만!! 걱정 노노!!!

 

 

 

단순 문제집인데 모바일 코칭시스템이 너무 잘되어 있는 
유형 해결의 법칙에서는 

QR코드를 활용해 각 문제별로 유사문제나 동영상을 
함께 이용해 볼 수 있었는데요.

각 문제의 번호 아래에는 
유사문제가 있으면 유사
유사문제와 동영상이 있으면 
유사 / 동영상이라고 적혀있어요.
 

 

 

각각의 유사문제들도 다양하고 
동영상은 페이지까지 적혀 있어 찾아 들어가기도 
너무 쉽더라고요.

엄마가 활용만 잘한다면 
코로나 속에서도 
엄마 과외 충분히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네 번째 단계 레벨업에서는 문제를 어려워하기 했어도 
이렇게 유사문제가 있으니 앞서 배운 유형을 기억하며 
다시 한번 풀어볼 수 있으니 
다양한 유형을 익혀보고 앞서 어려워했어도 
유사문제를 통해 아이가 자신감도 생기더라고요.

  

 

 마지막 단계는 단원평가입니다. 

 

 

단원평가는 1회, 2회로 나누어져 있어 
나중에 학교에서 단원평가를 할 때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부록으로 단원평가 문제집이 
준비되어 있어요.  

 

 

A형 B형으로 준비되어 있어 
본책에서 단원평가로 1회 2회 하고 
다시 한 번 내 실력을 평가하고 또 평가해볼 수 있었어요. 

 

 

엄마가 포기하면 아이도 포기하게 되는 수학,,,, 
그래서 수학문제집은 정답지도 중요하다 생각이 드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설명도 꼼꼼하게 잘 되어 있어요. 

문제 분석에서는 
문제를 단계별로 자세히 분석해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게 해주고 

생각열기, 해법 순서에서는 
문제에 대한 접근 방법을 쉽게 제시해주어 
엄마가 수학을 잘 아는 수학강사가 아니어도 
순서대로 알려줄 수 있었어요.

참고, 주의, 다른 풀이에서는 
실수할 수 있는 부분, 또는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바라볼 수 있게 
알려주었어요.

 

 

특히 아이들이 자주 실수하는 서술형에서도 
평가 기준이 있어 아 우리 아이가 어느 정도이구나 
어떻게 알려줘야겠구나를 알 수 있었네요. 

 

개념과 실력을 다질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

 

가정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유형들을 풀어 볼 수 있어 좋고
내용이 어려울 때는 모바일코칭이 잘 되어 있어서 
부모도 부담 없이 아이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정말 좋은 수학교재였어요! 

* 이 포스팅은 천재교육으로부터 교재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