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1-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로 정상적인 수업이 이뤄지지 않아 

아무래도 개념 잡는데 아이가 어려워하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다가오는 방학에 맞춰 초등 1-2학기 수학의 기초를 잡을 

개념 문제집으로 천재교육 개념해결의법칙

만나보았어요. 



 

천재교육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단계별 학습서로

개념 / 유형 / 응용 해결의 법칙 이렇게 3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번 여름 방학에는 개념을 다져보는 개념 중심의 문제집으로

천재교육 개념 해결의 법칙이 딱 좋은 것 같았어요.



 

모바일 코칭 시스템이 있어

중요 초등수학 개념을 기초부터 튼튼하게 익히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천재교육 개념해결의 법칙 1-2 문제집입니다.  



 

문제집은 개념 해결의 법칙 본권과

사이드 책으로 꼼 꼼 풀이집으로 나누어져 있네요



 

개념 해결의 법칙에서는

초등 교과서 수준의 난이도로 부담 없이 첫 교재로 시작할 수 있는데요.

아이에게도 학습에 대한 두려움을 덜어줄 수 있고

학부모에게는 무료 개념 동영상 강의가 있어

따로 학원이냐 온라인 학습기기를 하지 않아도

개념을 알려주는데 어려움이 없다는 점이 좋았어요.




문제집의 첫 장을 열어보니 연산의 법칙이 있었는데요

 

 

각 단원에서 연산과 관련된 부분에 맞춰

문제들이 실려있었어요.



 

그리고 해결의 법칙의 본 문제집에 맞춰

몇 페이지와 함께 공부하라는 페이지를 적어두어

덧셈과 뺄셈에 대해 복습하듯 문제를 더 많이 풀어볼 수 있었어요.



 

스케쥴표가 있어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정해진 학습량을 채워갈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만들기에도 유용했어요.


문제집 구성에서도 정말 만족했었는데요.

함께 들여다볼게요.



 

개념에 들어가기 앞서 관련 내용을 담은

만화가 나오는데요.

같이 읽어보니 흥미롭게 풀어놨더라고요.



 

단순히 만화로만 끝나면 핵심을 잘못 짚을 수 있는데

만화 상단에 이번에 배울 내용이라고 정리를 해줘서

아이와 함께 미리 배울 내용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STEP1은 개념 파헤치기입니다.



 

개념정리 오른쪽 상단에는

개념동영상 QR코드가 있어요.




선생님께서 쉽게 설명해주시고

마지막에 한번 더 중요한 개념을 체크해주시는데요.




 

엄마가 설명할 때에는 아무래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기 힘들 때도 있고

불필요한 설명까지 첨부되다 보니 오히려 어렵게 개념을 설명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선생님께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해주기 때문에

아이의 초등수학 개념의 기초를 잡는 게 큰 효과를 볼 수 있었어요.



 

개념에 대한 설명을 만화로 녹여

아이에게 개념 이해를 도와주네요.
 

 

오른쪽에는 기본문제와 그와 같은 문제로

쌍둥이 문제가 함께 제시되어 있어요.


보통 하나의 개념에 대해 1~3문제로 끝나는 개념서도 많아서

제가 숫자만 바꿔서 풀어보게도 하는데 

이렇게 숫자만 바꿔서도 나와서 좋았어요.



 

개념을 익힌 후에는 옆에는

개념을 체크해 볼 수 있는 간이 문제도 제시되어 있어

개념을 이해했는지 오른쪽 문제를 풀기 전에

확인해볼 수 있어요.



 

STEP2 개념 확인하기에서는 

개념에 대한 짧은 설명과 함게 관련된 문제가 있어요.



 

문제를 다 푼 후에는 QR코드를 이용해 

개념과 관련된 게임을 할 수 있었는데요. 




문제집만 풀어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배운 수학개념을 바탕으로 이렇게 게임으로 풀어볼 수 있어서

아이도 즐거워하고 어려운 개념은 한번 더 생각해보거나 

다시 문제집을 들여다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어서 좋았어요.



 

STEP3 단원 마무리 평가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해보는 시간인데요.



 

문제 중에서는 이렇게 유사문제 QR코드가 있어요.



 

본문에서 풀어본 문제가 어려웠다면 

유사문제를 통해 한번 더!! 체크하는데

하나의 문제집으로 이렇게 다양하게 풀어볼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단원 마무리 평가의 마지막 문제를 풀고 나면 

또~~  QR코드가 있어요.


아이도 이거 하고 싶어서 문제를 푸는 동기부여도 되더라고요,

 

 

3단계에서는 

퍼즐 / 가로세로연산 / 메모리매치 이렇게 구성되었는데요



10묶음 씩 몇 개인지를 해결하면 그것을 퍼즐로 맞춰보는 게임

가로세로 연산에 알맞은 글자가 숫자 넣기 게임

메모리게임까지 다양하고 많은 게임들이 있어요.

저희 아이는 아직 패드에 글 쓰는 게 익숙하지 않아서 

아빠랑 함께했는데 지난 게임들까지 아빠랑 하면서 다시 개념을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너튜브 이제 안녕~ 

아이가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더라고요.



수학의 기초를 튼튼히해야 어려운 문제도 술술 풀릴텐데 

무료 개념동영상으로 개념을 다지며 초등수학기초를 튼튼히 하고

다양한 문제 해결에 QR코드를 활용한 개념을 이용한 게임까지 할 수 있어


방학 동안 예습용으로도 쉽고 재미있게 수학 배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이 포스팅은 천재교육으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꾸준히 풀어보고 작성한 순수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