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초능력 창의력.집중력 1 창의력편 : 2권 완성 6세~7세 초능력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 학습도 국영수에서 그치지 않고

우리 아이의 뇌를 다양하게 발달시켜줄

창의력, 집중력도 함께 신경 쓰이기 마련인데요.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줄 학습지를 찾았어요!



동아출판 7세 초능력 창의력 집중력 2권 완성 중


7세 초능력 창의력 편이에요.


 


무엇보다도 동아출판 7세 초능력 창의력을 선택한 것은

초등 교육 과정에서 뽑아낸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하루, 하나의 주제를 갖고, 두 문제의

규칙적인 학습으로

좌뇌 우뇌를 동시에 발달시킬 수 있었어요.

 


먼저 좌뇌에서는 언어 기능을 중심으로

이성적*논리적 사고를 할 수 있는데요.


동물이라는 주제에서

빈칸의 알맞은 단어를 생각하고 그 단어들을 연결해

새로운 단어로 연상 및 확장하며

동물과 관련된 주제의 단어들을 생각해볼 수 있네요.



오른쪽 우뇌 부분에서는 시각 기능을 중심으로

주제에 대해 위치, 구별, 기억, 모양, 규칙의 우뇌 영역의 문제로 구성했는데요.


동물이란 주제에서

엄마와 아기 동물을 연결해주는 활동을 했어요.


 
 


한 주제의 왼쪽 아래에는 학부모 가이드도 있어

주제를 학습할 때 어떤 부분을 강조하고 이끌어줘야 할지 팁이 있어 설명하기 좋았어요.

 


사건을 추리하고 예측하는 논리적인 부분에서는

아이가 어려워할 수도 있었는데

가이드에

원숭이의 행동에서 나타나는 특징을 파악해보면서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요.

하고 나와있어 장황한 설명 보다 요점만 설명해주니 쉽게 내용을 풀더라고요.

 
 

한 주제의 오른쪽 아래에는 호기심 팡팡이라는 설명이 있는데요.

아이의 생각에 나래를 펼치게 해주는 호기심 질문이 있어

단순히 문제를 학습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더 확장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우주 단원에서

좌뇌에서는 자연의 원리와 같은 상식을 배우면서

지구와 가까이 있는 행성의 이름을 배우고


우뇌에서는 별자리와 비슷한 모양을 구별해내는데요

여기서 아이에게 우주의 별은 몇 개나 있을까? 하고

우리가 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질문을 던지니

아이도 다양한 대답을 하게 되더라고요. 


  


QR코드를 이용해 소리나 음악을 듣고

상상하는 활동을 할 수 있는 문제들도 있었는데요

 


익숙한 멜로디에 일상생활에서 보고 느꼈던 것들의 특징을 통해

언어 기억력을 길러볼 수도 있었고요. 


소리의 특징을 기억해 유추해보는 추리력도 키울 수 있었어요.


각 주차별 마지막 활동으로 준비된 생각쑥쑥에서는

 아이의 인성 및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다양한 주제에 대해 그림과 함께 짧은 이야기로 되어 있어

아이가 쉽게 집중할 수 있고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정답지는 주차별로 쉽게 되어있어

아이 스스로 확인해볼 수도 있어 좋았어요..


어떤 활동지라도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적 학습이 이뤄질 때 더 큰 효과를 발휘하게 되는데요.


7세 초능력 창의력편은 10주완성으로

주차별 요일로 계획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시작하기 전에 약속하고 시작하면 좋을 것 같네요^^


우리 아이 창의력 학습

좌뇌와 우뇌 다양한 영역들을 확장시켜줄 수 있는

7세 초능력 창의력편 함께해보세요!!


*  이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교재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