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2-1 (2020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0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시간이 어쩜 이리도 빠르게 지나가는지...

초등학교 갓 입학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학년도 마무리 단계가 되고 있네요.

유치원과는 다른 학교생활이

생각만큼 쉽지만은 않은 듯한 아드님..

그래서

엄마가 미리 준비했다 아들~!

kin-3


좋아하면서도 어려워하는 수학

초등수학기본 문제집이라는

해법수학의 빅데이터 우등생으로

미리 준비해보기로 했어요~!






해법수학 우등생

초등수학문제집은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재미나게 구성이 되어 있더라고요.

단원평가, 실력 서술형. 준비테스트 등

체계적인 구성 뿐 아니라~!

QR 코드로 학습 애니메이션이나

개념 설명 영상을 볼 수 있어 맘에 들었어요^^









그리고

[ 스케줄표 ]

뭐든 꾸준한게 중요하죠~

8주 / 12주 구성으로

스케쥴 표가 다양하게 되어 있어서

선택해서 활용이 가능해요^^

할 때 마다 체크하고

작은 분량씩 하니

좀 더 꾸준하게 하기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아이들은 작지만 큰 보상이 되는

스티커를 단원 끝날 때마다 붙일 수가 있어요^^

스티커로 활동도 재미날거 같아요^^






꾸준함이 중요하다~

아드님은 12주를 선택하셨어요 ㅎㅎㅎ






12주 분량은 정말 부담되지 않는 분량~

때에 따라서는 2일치를 하신다고 하시는 아드님이에요 ㅋㅋ

아들 전문가 분께서 그러시더라고요.

아들들 공부시킬 때는

소분으로 문제집을 나눠서 2쪽씩 주면

성취감이 높아 효과가 좋다고 말예요.

아직 어린 아이다보니

너무 많은 양보다는 꾸준한게 좋은거 같아요^^






단원이 시작 하기전에는

2학년에서 다루는 내용과 더불어

다음학년에서는 어떻게 연계되는지

함께 다루고 있어서 큰그림을 그리기도 좋아보여요.







처음에는 쉽다 쉽다며~

혼자서도 열심히 푸시는 아드님

기특기특하네~





그러다 지칠때쯤

앗~ 만화다~~~

눈이 번쩍 하시는 아이들이죠^^

만화로 수학 개념과 문제들을

재미나게 접근해보아요~







그리고

QR 코드를 연결해서 개념과 퀴즈 문제 영상도

볼 수 있어요.







재밌다며

QR 코드가 보이면

보여달라고 하는 아드님이에요~









첫째가 보고 있으니

뭐가 이리 재밌는걸 보나 싶어

둘째 셋째도 어느새 슬며시

함께 보고 있어요 ㅎㅎㅎ

조기 교육이 되려나요^^





우등생수학 문제집에는

곳곳에 QR코드가 있어요~

개념부분은 아직 영상 서비스 준비중이라고

안되더라고요.

곧 서비스가 되겠죠~







요즘 수학문제는

제가 다니던 국민학교 시절과는 다르긴 달라요^^;;

국어를 알고 .. 생각을 해보고

서술형으로 풀어써보기도 해야하고..

우와... 쉽지 않네요..

그래도 해법수학 우등생 초등수학문제집이 있으니

미리미리 연습해보면

예비초등수학 준비 걱정은 덜 될듯하네요^^






개념 요런건 쉽다며 척척~






하지만 서술형 문제등은

조금씩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긴한가봐요

엄마인 저도 서술형 문제며

보다보면 어렵게 느껴지기도 ㅎㅎㅎ







그러나 걱정없다~!

해법수학  빅데이터 우등생

초등수학문제집이

괜시리 초등수학기본 문제집이라 불리는게 아니였어요~












꼼꼼풀이집~!

정답노트도 참 꼼꼼하게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엄마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아이가 수학문제집을 풀기전에

엄마가 한번 미리 보고 함께해주면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요^^


스케쥴표로 꾸준하게 관리하기~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접근하기~

.

.

.

학년이 올라갈수록

공부가 어렵게만 느껴질 수도 있는

예비초등2학년 우리 아들

예비초등수학 준비 우등생으로 열심히 준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