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전, 아직 켜지지 않은 모니터 앞에서 - 자신이 되고자 했던 시간의 기록
강민우(돈깡) 지음 / 이레미디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인 돈깡님을 처음 접한건 신사임당 채널이었다. 경제 공부할 때 유튜브를 자주 듣는데 거기서 처음 뵈었고, 김작자tv 채널에서도 뵌 적이 있었는데 이번 책을 통해 그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 사견으로 유튜브에서보다 책 표지 사진이 더 멋지게 나왔다. ㅎㅎ 돈깡님은 어려운 가정 환경으로 인해 재수할 때부터 자신을 넘어서며 스스로를 일으켜 세울 성장의 현장으로 주식투자를 선택하였다. 초기에는 이런저런 실패를 하셨지만 30대 초반인 현재에도 여전히 큰 기복 없는 투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여의도와 강남의 부동산을 제외하고 40억 원 정도의 자산이 있다니..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았다. 30대 초반에 주식으로 이렇게 자산을 이뤘다니.. 주식이 현재 스코어 마이너스 계좌를 벗어나지 못한 나로서는 대단하다는 생각만 들었다. 이런 저자가 독자들에게 가장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일까? 저자는 독자들에게 자신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주식 매매할 때의 자신의 모습은 평소 자신의 모습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모습을 녹화한 매매일지가 필요하다고 말해준다. 자신의 거래모습을 녹화하고 그것을 되돌려보며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하고 반성을 하는 것이 주식 투자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준다. 개인적으로는 구체적인 투자 방법을 더 알고 싶었는데 이 책은 그런 방법론 보다는 정신 무장에 대한 내용이 많다. 차트 분석이나 기술적 분석 보다는 꿈을 향한 디딤돌이 필요하신 분들이 읽으시면 더 유용할 듯하다.
마지막으로 책 속에서 마음에 와닿았던 부분을 적으면서 서평을 마감하겠다.
-매매의 횟수 자체가 투자의 성공을 이끌어 내는 것은 절대 아니다. 속담은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는 없다”라는 말을 전하고 있지만, 매매에서는 백 번을 찍어도 매번 내 도끼만 작살이 날 수가 있다. 횟수를 줄이고 생각을 하는 것, 그리고 원리를 찾는 것이 단 한 번의 도끼질로도 나무를 부러뜨릴 수 있는 힘을 줄 것이다.
나 역시도 한 번의 도끼질로도 나무를 부러뜨릴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이 책을 덮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