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1 : 버그킹덤의 차원 침략 -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코딩맨 1
송아론.k프로덕션 지음, 김기수 그림,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핫! 핫!!하다는 코딩~ 어떻게 준비하고 계시나요?
어떤 공부든 재미와 흥미만 찾으면 게임 끝!!
코딩 학습 만화
코딩맨 읽으며 재미있게 코딩 개념에 접근해 보세요.

 

 

캬~~ 아이들 가슴을 뛰게 할 히어로가 등장했어요.
이름하여 '코딩맨'
왠만한 블록버스터 부럽지 않은 스케일이라 정말 재미있게 읽혀지네요.
엄마가 읽어도 재미있는 학습만화라 강추!! 강추합니다.

 

 

 

코딩맨 샘플북으로 먼저 맛을 본 아이인지라
1권 버그킹덤의 차원 침략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어요.
1권을 다 읽기도 전에 "엄마, 2권 언제 나와요?"라고 묻는 걸 보면
그만큼 재미있는 거겠죠?

 

 

코딩 학습 만화라 자주 등장하는 단어도 코딩스러워요.

#코딩 #2진법 #비트 #컴퓨터와 인간 #프로그래머 #스크래치 #논리
#코딩잘하는법 #버그 #디버깅 #코딩교육 #코딩맨
#프로그래밍언어 #블록형프로그래밍언어

단어들만 익숙해져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코딩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까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보고
학습 만화라고 얕보면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코딩 세계의 악당 무리 버그킹덤과 그에 맞서 싸우는 디버깅!!
선과 악이 뚜렷한 구조라 히어로의 등장에 더 열광하게 되네요.

 

 

와우~~ 영화 속 한 장면같은 버그들의 침략신~~
하늘이 열리고 인간들을 향한 버그들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코딩 히어로 코딩맨의 등장!!
스크래치를 한 번이라도 실행해 본 친구들이라면
코딩맨이 사용하는 명령어들이 낯설지 않을거예요.

 

 

평범한 초등학생이던 주인공 유강민은
가족과 유럽여행을 가던 중 비행기를 납치하려는 버그들의 공격을 받게됩니다.
몸에서 이상한 반응을 일으키며 버그들의 공격을 막아내게 되고
그때부터 프로그래밍 블록이 보이는 신기한 능력을 생깁니다.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기도 전에
친구 주예린이 납치를 당하게 되자
디버깅의 요원인 주예린의 아빠에 의해  비밀 병기인 코딩맨이 됩니다.

 

 

 

조금씩 버그에 감염되고 있는 예린의 모습에서 1권이 끝나버렸어요.
ㅎㅎㅎ 감질 맛 제대로네요.
아이의 마음이 엄마의 마음이 되는 순간이네요.
2권 주문 바로 들어갑니다.~~^^


 

 

재미있는 스토리 중간중간 '스크래치' 화면을 그대로 옮겨 놓아
코딩 개념이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듯 해요.
프로그래밍 블록들을 자꾸 보다 보니 익숙해지면서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강하게 들었어요.

 

 

'만화 속 개념'을 통해서 재미있게 읽었던 내용을
개념과 연계해서 기억 할 수 있고,
'코딩맨 워크북'에서 만화 속 등장인물의 상황과 비슷한 문제를 풀어 볼 수도 있어요.

 

 

'스크래치 실행카드'로 직접 스크래치를 실행해 보고
직접 따라서 연습할 수도 있어요.
모으는 재미가 솔솔~~할 것 같아요. ^^

 

 

어느 순간 형 옆으로 다가온 초딩 1학년 동생도 코딩맨의 매력에 풍덩 빠졌어요.

이렇게 코딩맨을 만나고 보니 ^^
코딩 ~~ 뭐 !! 별거 아니네요..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