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5 - 유적에서 날아온 SOS 사건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5
트롤 글.그림,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절대적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이번에는 깊숙한 정글에서 펼쳐지는 스펙타클한 모험 이야기로 아이를 찾아왔어요.
아이의 반응은 그야말로~~ ㅎㅎㅎ 폭발적!!
엉덩이 탐정을 사랑하지 않는 꼬맹이가 과연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캐릭터라는거~~
엄마라면 한 눈에 알아보실 수 있을거예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5번째 이야기는 유적에서 날아온 SOS사건 이예요.
아이큐 1104의 추리 탐정이 해결 못할 일이 뭐가 있을까 싶은데..
그보다 더 막강하고 강력한 무기가 있어요~~!!
그건, 바로~~ 아이들이 열광하는 추리 천재의 얼굴이지요. ^^
아이들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발그스레한 엉덩이 얼굴과 그 속에 숨은 강력한 방귀 무기는 
'난 너희들의 절대적 사랑을 받으려 탄생한 캐릭터야'라고 말해주는 듯 해요.
출간 즉시, 서점이 들썩인다는 말~~ 믿지 않을수가 없답니다.



지도 한 장과 거울에 비추어야만 읽을 수 있는 'SOS'라는 글이 쓰여 있는
비밀 편지를 받은 엉덩이 탐정은 지도에 X가 표시된 곳으로 의뢰인을 찾아 나섭니다.
귀여운 엉덩이 탐정의 조수 브라운과 함께 기차도 타고 배로 갈아타 가며 열심히 모험을 시작하는데...
아이도 덩달아 모험을 떠나는 모양새예요.


엉덩이 탐정이 추리를 하면 아이도 같이 추리를 해서 다음 단계로 나가는 구조라
글과 그림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아이가 따라가는 듯 해요.^^
전혀 수상하지 않은 그림도 뭔가가 있는 것 같다며 체크해 나가는데..
아~~이래서 이 책이 좋은거구나 싶더라구요.
사고력, 집중력, 추리력... ㅎㅎㅎ 얻는게 많겠어요.


드디어 X가 그려진 유적지에 도착한 엉덩이 탐정과 브라운!!
아이의 웃음소리에 뭔가  하고 봤더니.. ^^
덫을 묘하게 피한 엉덩이 탐정의 모습이 웃지 않고는 안되겠어요.


      

 


초집중 모드를 요하는 추리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아이의 눈과 머리가 바쁘게 움직입니다.
엄마도 옆에서 같이 집중 모드!! ㅎㅎ
요런 활동 은근 잼나네요.
그리고 아이의 추리설명을 듣는 것도 잼나는 요소 중 하나예요.
눈을 반짝이며 말하는 아이의 표정과 손짓..
이보다 사랑스러운 모습이 있을까요?

      


추리활동이 끝나면 다시 독서모드!!
자동으로 전환이 되면서 글밥이 많든 적든 집중해서 읽는 것을 보니...
읽기 독립을 시작하는 시기에 읽히면 탁월하겠다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이 책의 하이라이트 장면입니다.
아이의 배꼽을 꼭 챙겨야 하는 장면이기도 하구요.
이 장면을 어찌나 사랑해주시는지... ㅎㅎㅎㅎ
 어쩜 이리 리얼하게~~잘 그리셨을까요? 여기까지 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

      


사건의 전말이 소개되는 결말이 전혀 억지스럽지 않아 좋았어요.
끝까지 단서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아이와 마지막까지 흥미롭게 읽었던 것 같아요.


한 개면 서운할까봐 스토리가 두 개였어요.^^
유적 사건과 살짝 연계된 스토리였는데... 역시나 짧지만 강력했어요.
잡지 '카페 가이드'의 취재를 기다리던 엉덩이탐정과 브라운은
'카페 가이드' 기자를 가장한 수상한 방문자를 맞이하게 되는데...
누굴 속이겠어요? ㅎㅎㅎ
아이큐 1104의 엉덩이 탐정에게 그 정체가 탄로나고.. 그 대가는??




상상 그 이상의 응징이었지요.^^
아이의 웃음 소리가 들리시나요?

아이의 반응을 보니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1권부터 다시 시작할 듯 합니다.
춥다고 웅크려만 있기엔 넘 긴 겨울방학!!
아이의 열정적인 책읽기!! 엉덩이탐정에게 맡겨보세요!!
200% 성공보장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