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standard 실력 5-2 (2017년) 큐브수학S 시리즈 (2017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 방학 첫날,

아이의 수학 자신감 동아출판 큐브 수학 S

5학년 2학기 준비해요!!


 

 


5학년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어요.

슬슬 학원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으면서도

혼자서도 잘해주고 있는데..굳이.. ?

하루에도 12번 맘이 오락가락.. 고민아닌 고민을 하게 되네요.

엄마의 고민을 아는지 모르는지.. ^^ 아이는 항상 여유롭지요.


한 학기가 끝났는데 바로 다음 학기 공부를?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수학만큼은 바로 다음 학기 공부도 빠르게 느껴지진 않을 듯 해요.

 다음 학기에 대한 예습은 꼭 필요한 공부 습관이기 때문이죠.

 


학원에 가지 않고 학습하는 아이에겐

단계적 학습이 가능한 큐브 수학S를 많이들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오랜 전통의 동아출판에서 만든 초등 학습서이다 보니 믿을 수 있고

실력 향상에 도움받은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엄마들이 더 신뢰하거든요.^^


개념(start) -> 실력(standard) ->심화(strong)


재미있는 개념 설명과 반복학습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개념편,

하나의 주제에 입체적 학습으로 실력을 올려주는 실력편,

하나의 주제에 주제별 입체적 학습으로 실력을 올려주는 심화편...


3가지 style의 큐브 수학 s...

아이의 단계나 스타일에 맞게 고르셔도 되고,

단계별로 활용하시면 더 good 이겠죠?


 

 


개념편과 실력편 중에 고민을 많이 했어요.

개념편을 방학 중에 풀고 학기 중에 심화편을 푸는냐~~

실력편을 풀고 심화편을 푸느냐~~


아이가 교재를 직접 보고 실력편부터 풀어보고 싶다고 해서..

실력편부터 시작했어요.

방학 중에는 실력편을 풀고 학기 중에는 심화편을 푸는 것으로 당첨!!


큐브수학 s는 진도편과 매칭북, 정답 및 풀이로 분권되는데..

매칭북은 진도북의 각 코너를 1:1 매칭 시켜 한 번 더 복습해 볼 수 있어

아이들 수학 자신감에 효과적이예요.

 


어렵다는 5학년 2학기

소수의 곱셈,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등..

아이가 실수할 수 있는 단원들이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꾸준하게 풀어서 실수도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1단원 첫 장을 펼치니

학습 내용을 보면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진도표와

간단한 만화가 등장합니다.


아이는 진도북을 모두 풀고 복습의 개념으로 매칭북을 풀겠다고 하는데..

엄마 마음은 진도북과 매칭북을 번갈아 가면서 풀었으면~ 하는 바램이.. ^^

 


개념 완성하기 -> 실력 다지기 -> 서술형 해결하기 

3단계 학습 후 단원 마무리로 끝맺음을 합니다.


학교 시험이 모두 서술형이다 보니

문제의 양이 조금 아쉬웠는데.. 매칭북까지 더하면 적당한 것도 같아요.

 


교과서의 익힘책 기본 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익히는 구조라

개념 완성하기는 어렵지 않게 풀어주었어요.

 


5학년이 되어도 고쳐지지가 않네요.. ㅠㅠ

몇 개인지 묻는 질문인데.. 참!!

이건 어찌 고쳐야 하는 것인지..


아직까지는 수학이 재미있다는 아이!!

좋은 학습서를 잘 만났기 때문이겠죠?


방학동안 동아출판 큐브수학 s 실력편으로 열심히 예습하고

2학기는 심화편으로 더 탄탄하게 다져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