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5-2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1학기도 끝이 보이네요.

 

이번주가 기말 수시평가 기간이니... 다음주부터는 자체 방학 모드랄까요??^^

 

그래서

 

5학년 2학기 수학문제집을 미리 준비해봤어요.

 

 



모바일 코칭 시스템(동영상 강의 서비스)으로 수학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해결의 법칙 시리즈 中 유형편 셀파 수학

 

 

 

 

천재교육 해결이 법칙은

 

개념 유형 응용

 

 단계별 학습으로 수학의 자신감을 키워 주는 시스템이예요.

 

개념부터 심화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니

 

아이의 단계에 맞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해결의 법칙 유형편은 두 권으로 깔끔하게 분권되는 스타일인데.. ^^

 

스타일이 아주.. ㅎㅎㅎ

 

그냥 딱 봐도 '분권'이라고 써 있는 느낌이랄까??

 

 

 

 

 

예쁘게 본책과 해설집을 분권하고 보니 

 

해설집 속에 단원평가 문제집이 또 특별부록으로 숨어 있었네요.

 

속이 꽉 찬 유형서임을 인정할 수 밖에 없겠어요.

 

 

 

 

 

방학때 부지런히 활용하려 했는데..

 

아들한테 딱 들켜서.. ㅎㅎㅎ 학습 플래너를 계획하기도 전에 문제부터 풀었네요.

 

기말 수시평가가 끝나는데로 계획하기로~~

 

 

 

 

 

5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될 6개의 단원!!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이 등장하고

 

합동과 대칭, 여러가지 단위, 자료의 표현을 배우나봐요.

 

이번에도 역시, 실수를 조심해야 하겠네요.

 

 

 

 

 

응용서지만 개념도 한 번 콕!! 찝고 넘어가는데..

 

스토리텔링 형식이라 더 흥미로워요.

 

 

 

각 단원과 연계해서 이미 배운 내용과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까지 한 눈에 알 수 있어

 

아이 스스로 학습 포인트를 잡을 수 있어요.

 

 

 

 

 

 

 

QR코드를 활용한 동영상 특강을 무료로~~

 

그것도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매력적이네요.  

 

 따로 사이트에 들어갈 필요없이 핸드폰만 있으면 게임 끝!!

 

 

 

5학년 문제는 엄마도 가끔 실수(?)를 하는터라.. ㅠㅠ

 

QR 선생님이 바로 옆에 있다는 것이 그저 든든하기만 합니다.

 

 

 

 

수학이 재미있다는 이해 못할 아이인지라..

 

문제집 선정도 까다롭지요.

 

해결의 법칙 유형을 대하는 아이의 자세는 몰입짱이네요.^^

 

 

 

 

 

교과서 개념 정리, 유형 익히기, 응용 다지기로 이어지는 3단계 구성에

 

셀파 특강 오답 피하기, 단원 평가가 추가되어 있어요.

 

 

 

 

 

여러 유형의 문제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

 

수학공부가 더 흥미롭게 느껴질 듯 해서 더 추천하고 싶은 문제서예요.

 

5학년부터 수학이 어려워진다고도 하고

 

계산해야 할 문제들이 많아 지루할 수도 있는데..

 

다양한 방향으로 수학점 감각을 일깨우는 것 같아 마음에 드네요.

 

 

 

 

 

이제 여름방학까지 한 달도 남지 않았어요.

 

이번 학기 마무리 잘 하고 새학기 준비도 제대로 하려구요.

 

꾸준하게 풀어서 중요한 5학년 수학 제대로 다져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