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과학 5-1 (2017년) - Why 학습법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7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열공을 위한 맞춤형 교재

동아출판 백점맞는 과학 5-1


아이가 새학기 적응하니 바로~

단원평가 시험을 치기 시작하네요

사회 단원평가를 치고 충격 딱!!ㅎㅎㅎ

학기초에 긴장했던 마음이 사라지며

사회나 과학에는 좀 소홀했던거죠.

덕분에,

1단원 끝난 과학은

곧 단원평가 칠 것 같다며 미리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아이가 선택한 5학년 1학기 과학 교재는

동아출판 백점맞는 과학이예요.

귀염귀염귀염해진 표지부터 친근감을 표하더니

3권으로 분권되니 얇아진 분량에 더 반가움을 표하네요.

 

개념북은 날개북을 품고 있는데

요것마저 분리하면 총 4권인 셈이죠.


개념북은

WHY로 다지는 실험 탐구,

스스로 정리하는 WHY 탐구 포인트,

학교 시험 대비 단원 평가, 서술형 평가로 구성되어 있어요.

 

5학년 1학기에는 총 4개의 단원을 배웁니다.

1단원 온도와 열

2단원 태양계와 별

3단원 식물의 구조와 기능

4단원 용해와 용액


소단원이 모두 ?로 끝나는 것이 흥미롭네요.

 

친절한 16주 표준 진도표에 맞춰서 학습해 주면 좋으련만

5학년이 되니 이마저도 쉽지 않아요.

그래서 갑자기 치는 단원평가에 당황하게 되네요.


학습이 시험이 목표가 되면 안되는 것인데.. ㅎㅎㅎ

자꾸 시험에 맞춰 학습을 하게 되니

놓치는 부분도 많아 안타까워요.

 

백점맞는 시리즈는 모바일 강의 학습실도 잘 되어 있어요.

QR코드를 이용해서 개념 설명은 물론이고

 직접 실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1단원 온도와 열 도입부를 보고 아이가 빵~~ 터졌어요.

어쩜 이렇게 재밌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일단,

흥미, 시선잡기는 성공입니다.

 

 

재밌게 시작하니

문제를 푸는 손길도 가벼운가봐요.

 

알기 쉬운 개념 해설과 궁금 WHY, 용어 사전 등을 통하여

완벽한 탐구 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기중 교과는 걱정없을 것 같아요.

 

촘촘한 글밥을 보니 고학년이구나 싶어요.

읽어야 할 내용도 많고 알아야 할 내용도 많아

제때 학습이 이루어져야 되겠구나 싶네요.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이고

동영상까지 챙겨 봐서 그런지

문제는 어렵지 않게 풀어줬네요.

1단원 단원평가는 문제없으리라 믿고

2단원 들어갔어요.

 

앞으로는 미루지 않고 학교에서 수업한 내용은

집에와서 꼭 풀겠다는데 믿어줘야겠죠?

 

동영상 실험이 재밌는지 잠자기 전에도 틀어서 보네요. ^^

앞으로도 쭈욱 이마음 이어나가길....바래봅니다.


동아출판의 WHY 학습법은

학생이 학습 내용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질문을 통하여 스스로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학습법이라고 해요.

어떤 과목보다도 과학에 가장 적당한 학습법이 아닌가 싶은데...

꾸준히 한 학기 잘 풀어줬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