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셜이 들려주는 시장과 가격 이야기 경제학자가 들려주는 경제이야기 8
김덕수 지음, 남기영 그림 / 자음과모음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학자가 들려주는 경제 이야기

[자음과 모음] 마셜이 들려주는 시장과 가격 이야기

-고전 속 경제, 교과서와 만나다.

 

 

수학은 좋아하지만 경제관념은 꽝인 아들!!

이제 초등 5학년이라 슬슬 경제관념도 세워져야 할 듯한데..

영!!~~ 관심이 없네요.

그렇다고 마냥 손 놓고 기다릴 수는 없는 노릇!!

엄마가 먼저 아이가 읽으면 좋을책 고르기에 나서봤어요.


사실, 자음과 모음 시리즈들이 쉽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한 번 보고 나면 계속 보게 되는 묘한 매력은 있다는거..


경제학자가 들려주는 경제 이야기 시리즈는 

경제학의 기본적인 의미와 현실에서의 적용 사례들로

경제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거부감이 상당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일단, 책을 읽기는 해서 마음은 놓았어요.

하지만, 어휘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니 어렵게 느껴지긴 하나봐요.

 

중학교, 고등학교 교과서와 연계되어 있으니

어려울만도 하네요.

하지만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여러번 반복해서 읽히면 훨씬 효과적이라는거..

이제는 아이도 알고 엄마도 알지요.

 

 

어려운 어휘는 책에서도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고,

교과 과정의 핵심적인 내용들도 콕콕 짚어서 알려주니

이제 아이것으로 만드는 일만 남은 듯 해요.

 

아직은 여유로운 초등 5학년

어렵거나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살짝 뛰어넘고

재미있는 부분만 골라봐도 좋을 것 같긴해요.


시장과 가격, 수요와 공급의 원리!!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경제학이지만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과 함께 이해하다보면

아이도 머지않아 쉽게 느끼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