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한국사 3 : 우리나라는 왜 코리아일까? - 고려 시대 저학년 첫 역사책
백명식 글.그림, 김동운 감수 / 풀빛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염둥이 둘째와 함께 재미난 역사 공부 시작했어요.

안녕? 한국사를 통해 아이 눈높이에 딱 맞게 접근하다보니

흥미로운 옛이야기를 읽는 느낌인가봐요.

덕분에 보다 쉽게 한국사와 친해지는 것 같아 흐믓합니다.


 

 


저학년 첫 역사책 고려 시대

[안녕? 한국사] 3권 우리나라는 왜 코리아일까?


우리나라는 왜 코리아일까요?

한번쯤은 의문을 가져봤을것도 같은데..

답을 찾을 생각은 못해봤어요.

아이 덕분에 엄마도 답는 찾은 흥미로운 시간이었어요.

​ 


차례를 보면서

 우리나라는 왜 코리아일까? 라는 미션과

그에 대한 답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흥미로운 미션을 시작으로 고려시대의 주요 인물과 사건들을

짐작하여 읽을 수 있네요.
 


스토리의 시작은 주인공 두남이의 의문에서 시작해요.

"우리나라는 대한민국인데 왜 영어로 코리아라고 불러요?"


두남이의 의문을 풀어주고자

도깨비들의 역사 여행이 또 시작되네요.


 


고리짝 도깨비가 도착한 곳은 후삼국 시대


어지러운 나라들의 모습을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주니

아이의 집중도가 꽤 높아요.

처음 시작하는 역사 이야기가 너무 어렵거나 무거우면

엄마에게도 부담스러운 일인데.. ^^

고리짝 도깨비와 사람들의 대화를 통해

그 시대를 어렵지않게 짐작해볼 수 있어 책장이 술술 잘 넘어가네요.


아직은 저학년이라 재미있는 이야기로만 기억되어도 괜찮을 것 같은데..

[자세히 보기] 코너를 통해 기본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느낌이예요.


 

고려 시대하면 떠오르는 무신정변도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와 함께

[자세히 보기] 코너를 통한 정확한 설명까지 확인할 수 있어
아이의 성장에 따라 두고두고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읽다보니 미션을 살짝 잊었었는데^^

마지막에는 이렇게 딱 확인시켜주네요.


안그래도 어려운 한국사!!

저학년때부터 이렇게 쉽고 재밌게 접근하니 넘넘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