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한국사 1 : 우리 조상이 곰이라고? - 선사 시대 저학년 첫 역사책
백명식 글.그림, 김동운 감수 / 풀빛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형아 책들에 관심이 많은 초등 1학년 꼬맹이에게

선물같은 한국사 시리즈가 도착했어요.

매번 어려운 형아 책도 마다않고 꾸역꾸역 보기만...

 정말 보기만 했는데..

이제야 제대로 한국사를 만날 기회가 생겨... 엄마도, 아이도 즐거워요.

 

 

 

풀빛 안녕? 한국사

선사 시대, 삼국 시대, 고려 시대, 조선 시대 1·2, 근현대....

6권으로 구성된 저학년 첫 역사책이예요.

 

아직 역사가 무엇인지.. 한국사가 무엇인지...

개념도 잡히지 않은 초등 1학년이지만...

형아책이나 tv에서 들은 것은 있어서 조잘조잘 난리네요.

 

 

 

안녕? 한국사 1권은 선사 시대 이야기예요...

표지부터 곰 등장!!

 

우리 조상이 곰이라고?

아이의 대답이 기가 막힙니다..

눈을 동그랗게 뜨더니.. "원숭이 아니었어?" ㅎㅎㅎ

진심 그리 생각했나봅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살짝 방향을 잃었다가..

<안녕? 한국사>를 믿고 다시 추진해 봅니다.

 

 

책장을 넘기면 이야기책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부담없이 읽어나가기 좋은 것 같아요.

한 줄 한 줄... 천천히 읽어봤는데..

자연스럽게 단어들을 기억하게 도와주는 것 같았어요.

 


 

다양한 도깨비들이 등장하는데...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엔 good!!

귀여운 도깨비들을 구경한다고 책장 넘길 생각을 안하네요.^^

 

도깨비들이 과거로 날아가 우리 역사의 궁금증을 풀어준다는 설정이

아이의 호기심은 물론 집중도를 높여주네요.

중간중간 도깨비 찾기에 몰두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도깨비의 등장이 반갑기까지 했어요.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고조선을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자세히 보기> 코너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도록 그 시대와 관련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어

교과연계에도 가능하네요.

 

 

홍수아이, 뗀석기, 움집, 토기 등

꼭 필요한 정보는 모두 담고 있는 것 같아요.

핵심적인 내용은 챙기고 갈 수 있어

한국사를 어려워하는 고학년이 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곰이 사람이 되었다는 걸.. 믿고 싶지 않은 초등 1학년 꼬맹이는..

곰을 보며 궁시렁 궁시렁이예요.^^

진짜 곰이 아니라 곰을 섬기는 부족이지 않았을까 한다고 말해주었지만..

그저 '곰이 사람이 되었다'에 관심 집중... 이네요.

 

결국 곰이 마늘을 먹고.. ㅠㅠ 요술을 부려..

환웅을 차지했다고...

환웅이 돌을 던졌지만 이기지 못하고 결혼했데요.

 

갈 길이 먼 듯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