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6.7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과학자가 꿈인 아이!!

과학적 지식에 언제나 목말라하는 아이에게 신선한 물같은 존재!!

우등생 과학잡지 7월호 만나봤어요.


 

 


"나 딱딱하고 재미없는 그런잡지 아니예요..!!"

표지만 봐도 아시겠죠??

아이들의 눈길부터 사로잡고 보는 '아이스 에이지' 표지가 열일을 하네요.

매달 흥미를 자극하는 표지와 소제목들이.. 눈길을 끕니다.


'킬러 소행성 내게 맡겨!'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먼저 찾아서 읽어보았어요.


소행성은 무엇이고, 왜 지구를 향해 날아오는 걸까요?,

왜 소행성을 킬러라고 이름 붙였을까요?

소행성과 관련된 어마어마한 지식들이 18p에 걸쳐서 수록되어 있어요.

 


얼마전 재미있게 보았던 '정글북'이 흥미로운 주제로 실려있네요.

​'사람과 동물이 대화할 수 있을까?

​영화에서 모글리는 가능했는데 말이죠.. ^^

아이들은 모두 모글리처럼 되고 싶어하지 않을까요?

저희집 꼬맹이도 열심히 한글자도 놓치지 않고 읽더라구요..

그만큼 눈길을 끄는 주제였다는 거겠죠?

 


요즘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것에 재미가 들어서인지..

현미경으로 본 세상 '스몰 월드' 역시도 푹~~ 빠져서 보네요.

실제 볼 수 없는 것들이다보니 더 신기한가봐요.^^

 


장애 동물에게 새 삶을 선물하는 '동물 재활공학사'

장애를 가진 반려견들을 위해 보조기를 만들어 주는 김정현 동물 재활공학사를 만나

새로운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았어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이 일을 시작하셨다고 하는데..

참 용감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도 처음 들어보는 직업에 호기심을 가졌구요.

주위에서 볼 수 없는 직업을 만나볼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아이에게는 신선한 자극이 되었을 것 같아요.

 


선천적인 장애나 불의의 사고로 팔을 잃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싸고 실용적인 멋진 로봇 팔 '핵베리'

남자아이라 그런지.. 로봇에 관심이 많아요.

전동 의수 역시도 아이에겐 흥미로운 소재였던 것 같아요.


 


우등생 과학 7월호에는 재미있는 기사들이 많이 실려있어요.


'캠핑 용품의 스마트한 진화', '미래 과학 기술 강국 NO.1은 누구?',

'시간의 기록 나이테', '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까'등...


흥미로운 소재들로 다양하게 접근한

 '우등생 과학' 잡지... 열심히 챙겨보게 될 것 같아요.

 


편안하게 읽을 수 있어서 좋은게 잡지인 것 같아요.


시간이 생길때마다 틈틈히 아이가 찾아서 읽으니.. 긴 시간이 필요치 않아서 좋고,

다양한 주제를 잡지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더 좋네요.


다음달에는 방학이라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겠죠?

좋아할 아이의 얼굴이 떠올라 그저 설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