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혼자 스페인을 걷고 싶다 - 먹고 마시고 걷는 36일간의 자유
오노 미유키 지음, 이혜령 옮김 / 오브제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카미노 데 산티아고!!

언젠가 한번쯤은 걸어보고 싶다는 막연한 꿈이 생겼다.


혼자서도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겼을때,

모든 것을 툭툭 털어버리고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때는.. 꼭 실행해보리라...


먹고 마시고 걷는 36일간의 자유

나는 혼자 스페인을 걷고 싶다.

오노미유키 지음 / 이혜령 옮김


 


순례길을 직접 걷지 않았는데도..

책을 다 읽고 내려놓았을때는 마음이 편안해져 있었다.


지은이 오노 미유키는 졸업 후 현실의 벽에 부딪혀 좌절을 거듭하다

여행 중 만난 한국이 교수님의 말을 떠올리고는 훌쩍 스페인 순례 여행을 떠났다고 한다.

삶을 살아가다보면 현실의 벽에 부딪혀 좌절할 때가 많다.

그렇다고 모든것을 훌훌 털어버리고 배낭 하나에

내 모든 것을 맡기기에는 많은 용기가 필요하다.

그런데.. 정말 더 이상 무리라고 느껴진다면.. 가능할 것도 같다.


지은이가 순례길에서 만난 사람들..

그들이 들려주는 그들만의 이야기들이 너무나 따듯해서

의도치 않게 나를 위로하고 감동시켰다.



 


"인생과 여행에서 짐을 꾸리는 방법은 같습니다.

필요 없는 짐을 점점 버리고 나서,

마지막의 마지막에 남은 것만이 그 사람 자신인 것입니다.

걷는 것, 그 길을 걷는 것은 '어떻게 해도 버릴 수 없는 것'을 알기 위한 과정입니다."


편견과 상식에 묶여 굳어 있던 내 머리를 부드럽게 풀어주었다.

"여자는 언제든지 강해질 수 있잖아. 그렇지?"


"Take your time!"(서두르지마)

서두르든 천천히 가든 어짜피 도착하는 장소는 같으니까.


"도망치는게 뭐가 나쁜데!?"

"나도 사자를 만나면 도망칠 거야! 하지만 고양이라면 도망치지 않겠지.

너한테는 그 일이 사자였던 거잖아.

그렇다면 도망쳐도 괜찮아!"


 


물 흐르듯 흘러가는 36일간의 여정만 담긴 책은 아니다.

스페인 순례길을 떠나기 위해 짐을 싸는 순간부터

마치는 순간까지 여행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순례 비용은 물론이고 여행길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소도구까지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

순례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고 떠나시기를 추천해본다.


삶이 지치고 힘들때... 떠날 용기마저 없다면..

'나는 혼자 스페인을 걷고 싶다'를 읽어보시길...

따뜻한 위로와 함께 살아갈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