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보장 - 5천만 결정장애 국민들의 속 시원한 고민 해결 상담소
송은이.김숙 지음 / 다산책방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송은이&김숙의 비밀보장

 

여자들의 사이다 송은이와 이 시대의 가모장 김숙이 해결해주는 속시원한 고민상담이라니

책을 열어보기도 전에 웃음이 나오려고 한다.

얼마나 기발하고 재미있을까? 생각만해도 짜릿한 기대감으로 책을 펼쳐 보았다.


 


재미있는 것 좀 해보자며 시작한 팟캐스트가

누적 다운로드 수 1700만, 팟캐스트 전체 1위를 차지하고

공중파<언니네 라디오>까지 진출했다고 한다.


가족이나 친구에게도 말 못 할 비밀을 들어주고

고민을 해결해준다는 취지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얼마나 속시원하고 깔끔하게 해결해 주는지 보는내내 사이다를 들이키는 것 같았다.

 


한번쯤은 해봄직한 고민들과, 이걸 어쩌나 하는 고민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본인들이 해결하지 못하면 지인이나 전문가찬스를 이용하는 영민함으로 재미와 공감을 더해준다.


토익 학원 월수금 갈까, 화목토 갈까?

소개팅할 때 답변은. 솔직하게 매너 있게?

황홀한 첫 키스의 추억. 어디가 명당일까?

내가 키운 전남친의 강아지. 누구 거야?

내 옷을 훔쳐간 친구. 어떻게 하면 떠볼까?


고민을 듣고 해결하는 과정을 읽는 재미도 만만치 않다.

그녀들의 귀여운 수다들을 보고 있으면...

편한 친구와 수다를 떨고 있는 착각마저 들어서 편안해진다.

 


고민을 해결하는 과정이 마냥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아서

고개를 끄덕이기도 하고 웃음짓게도 하는 묘한 재미가 있다.

내 고민이 아닌 다른 사람의 고민이라서 그런걸까?라고 생각해봤는데.. ^^

내 고민이었어도 같은 반응이었을 것 같다.


중간중간 '쉬어가는 코너'를 만나는 재미도 솔솔하다.

그녀들의 아웅다웅, 티격태격을 보고 있노라니...

라디오로도 꼭 한번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오랜만에 편하게 웃으며 읽을 수 있는 책을 만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