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심화 4-1 (2016년) - 상위권 실력 완성 심화 문제 해결서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6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학기가 끝나고 방학이면 복습으로 만나보았던 천재교육 최고수준수학

올해는 조금 일찍 만나보았어요.

아무래도 심화과정이다보니 부담스러워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1단원 개념을 공부하고 풀어서 그런지 풀만하다고 하네요.

앞으로는.. 개념 교재와 병행하면서 푸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3학년 2학기 작년 교재와 느낌이 많이 달라졌네요.

엄마는 깔끔해져서 좋은데.. 아이는 작년 표지가 더 마음에 든다고 하네요.

 

 

표지 뿐만 아니라 달라진 것이 또 있는데,

QR코드를 이용한 동영상 강의와 쌍둥이 문제가 추가로 생겼다는 것이죠.

동영상 강의 상당히 좋은 것 같아요.

아이 말로는 선생님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 주신다고 해요.

 


4단계로 문제유형이 세분화되어 있어요.


1단계 개념 확인하기는 빈칸을 채우면서 개념과 활용된 개념을 정리하도록 되어 있어요.

개념이 활용된 문제를 풀어 보면서 기본 실력을 확인하고,

개념 문제보다 업그레이드 된 문제를 풀어 보면서 응용문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해요.

 

 


2단계 유형 탐구하기 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스토리텔링 문제유형, 통합교과 유형들을 풀어보면서 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하도록

구성되었다고 해요.

 

최고수준수학은 아이가 문제를 풀 때 더 많은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 같아요.

문제를 푸는 아이의 모습을 보면 꽤나 진지하고 고민하는게 눈에도 보이거든요.


 


3단계 실력 키우기 는 심화 유형의 문제, 통합교과 문제, 실생활 문제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 단계의 학습을 통해 교내 경시대회도 충분히 대비할 수 있다고 하네요.

 


3단계까지는 해볼만 한가봐요. ^^

 


동생 옆에서 갑자기 4단계 최고수준 문제 를 풀어보겠다고 하더니..

어렵긴 어려운 모양예요..

한 문제를 넘어가는데 오래 걸리네요.

심지어 한 문제 풀고... 맞나 안맞나 동영상으로 확인을.. ㅋㅋㅋ

 


문제가 어렵다며.. 돋보기를.. ㅎㅎㅎ

엉뚱함도 문제를 풀어주지는 못하지요..

 


확실히 최고수준이네요..

문제를 푸는데.. 꽤 많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최고수준 문제는 동영상 강의 필수네요.

우리 아이한테는 말이죠.. ^^

 


저도 옆에서 몇번을 뵈었답니다..

선생님 강의 정말 잘하시네요.

앞으로도 ... 단원의 마지막은 항상 천재교육 최고수준으로 끝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