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해질 수 있을까? 그림책 마을 1
츠지무라 노리아키 지음, 하지리 토시카도 그림, 유문조 옮김, 하지리 토시카도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혀 친해질 수 없을 것 같던 사람과 친구가 되어 본 적 있나요?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의 겉모습과 말투만으로 쉽게 친해질수 있을지 말지를 판단해버리곤 합니다.

나이가 들어도 그런 실수는 간혹 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겉모습이 투박하고 하는 말투가 거칠어도 속이 따뜻한 사람이 많다는 것을

지금은 잘 알고 있고, 친한 분들중에서도 있지요.


아이들의 세계에서도 똑같겠지요?

아직은 설익은 아이들이라 겉모습만으로 친구를 판단하고

단면적인 사건 하나로도 그 친구를 멀리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저희집 꼬맹이도 단순해서 그런지 친한 친구와 그렇지 않은 친구로 나누어버리더라구요.

교우 관계가 그렇게 넓지 않은 것 같아서 사실 조금

걱정도 된답니다.

소극적이지는 않은데 친구에 대해서는 꽤 조심스럽게 다가가더라구요.

좀 더 많은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골라봤어요.


 


스콜라 - 친해질 수 있을까?

츠치무라 노리야기 | 그림 하지리 토시카도


두 아이의 겉모습은 굉장히 달라보여요.

한 아이는 운동을 좋아하고 능동적인 아이일 것 같구요.

또 한 아이는 굉장히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아이일 것 같아요.

제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저희 아이가 다른 일에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데 

교우관계에서는 이상하게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아이더라구요.

전 특히 교우관계에서 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책을 몇번이고 봤지만 두 아이의 이름이 없네요.

단지 나와 그녀석으로 표현되어 있어요.

스포츠머리를 한 아이가 그 녀석이예요.

이 두 아이가 친해질 수 있을까요?



 

나는 그 녀석이 별로예요.

이유는 언제나 으스대고 우악스럽고, 제멋대로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얼굴도 어딘지 험상궂게 생겼구요.


 

그런데 하필이면 운동회날 이인삼각 경기에 한 조가 되어버렸어요.

그녀석의 다리와 내 다리에 끈을 묶고 달리기를 시작했지만 세 번이나 넘어져 꼴찌를 하고 말았어요.


 

방과 후, 집에 가려는 나를 그 녀석이 연습하자고 기다리고 있었네요.

다리를 묶고 연습을 시작했지만 마음이 맞지 않으니 계속해서 넘어지기만 했답니다.


 

그러다 두 사람의 마음을 하나로 묶어 주는 사건이 발생하네요.

그녀석의 동생 마유미가 자전거를 타다 넘어진거죠.

동생을 향해 달려가는 두 녀석의 마음이 하나로 묶인거예요.

넘어지지도 않고 동생에게 도착한거죠.


 

동생을 업고 보건실로 향해 가는 그 녀석을 보는 나의 마음도

서서히 바뀌는 것이 느껴집니다.

처음엔 나의 의견을 무시하고 자신의 주장만을 내세우던 그 녀석도

조금은 변한 것 같습니다.


 

운동회날 마음이 맞아서일까요?

 두 사람은 2등을 합니다.


경기가 끝나고 묶었던 끈을 풀며

나는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좀 더  그 녀석과 달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여전히 함께 노는 친구가 틀리고 공간이 틀리지만

서로를 보는 시선이 좀 더 따뜻해지고 달라진 것이 느껴집니다.


그 녀석이 내년에는 1등을 하자며 손을 내밉니다.

 


나도 수줍은 대답을 해봅니다.


마지막 수줍은 아이의 표정을 보며 마음이 참 따듯해집니다.

서로를 알아간다는것.. 조금만 마음을 열면 모두가 좋은 친구가 된다는 것을

아이도 알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