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해톡 4 -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초등 독해톡 4
김봉규 외 지음 / 비상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독특한 초등 독해 교재를 만났어요.^^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비상교육 독해톡! 4

이름 만큼이나 톡! 톡 튀어서

아이도 재미있게 활용하게 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처음 책을 만나고

아이와 펼쳐보다가 "이게 뭐지?"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어요.

다른 교재와는 처음부터가 다른~~ ^^

아이도 "엄마~~ 문제가 없어?" 라는 어리둥절 멘트로 당황스러움을 표했었구요.

그 이유는~~~

문제부터 만나게 될 것이란 예상을 뒤엎고

'독해톡'의 활용법, 공부 팁과 함께 '정답 과 해설'이

문제보다 먼저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그러곤 한 권 한 권 분리가 되는 테마북으로 구성!!

이쯤되면 왜 독특하다고 했는지 눈치채셨나요?

평범하지 않아 더 궁금한~~

아이에겐 그런 독해 교재였어요.

어떤 테마든 상관없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골라보라고 했더니...

그냥 첫번째 테마북인 '원리를 읽자'를 고르겠다고 하네요.

그 이유인 즉슨... 가장 쉬울테니까.. ^^

문제집 좀 풀어봤다는 초등 3학년 나름의 머리를 굴려본 모양인데~~

'독해톡!'은 편견마저도 팍!!하고 깨부숴버리네요.


첫 번째 테마북 '원리를 읽자'에는

7개의 다양한 지문을 만나볼 수 있어요.

스스로 계획도 세워가며 독해력을 길러보는 시간~

제목만 봐도 지문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지 않으시나요?


지문을 보면

아이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장치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볼거리가 많은 지문이라 아이도 꼼꼼하게 읽어 나가는 것 같았어요.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글은

확실히 문제도 잘 풀어내게 해줍니다.


문제 난이도가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았어요.

지문을 읽으면 해결되는 문제이긴 하지만

정말 집중해서 읽어야겠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그래서 초반엔 아이에게 한 번 더 읽어보길 권하기도 했어요.


문제를 읽고 지문으로 가끔 돌아가는 아이지만~~

답을 찾기 위해 꾸준하게 읽고 생각하는 걸 보면 기특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독해톡'의 매력도 무시못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과학에 흥미가 많은 아이라 반짝반짝 눈을 빛내며 풀어낸

4. 화산이 분출한다.

문제를 풀면서 아는 내용은 중얼중얼 설명하기도 하고

그림을 보며 뭐가 불만인지 궁시렁 거리기도 하면서

정말 진지하게 풀어줬어요.


독해 문제가 끝나면

어휘 활동, 창의체험 활동, 쓰기 활동을 할 수 있는 활동지가

각 테마마다 포함되어 있어요.

아이의 활동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함께 활동해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던 가이드북은

'독해톡'을 처음 알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어요.

그리고 '정답과 해설'은 보기 쉬운 깔끔한 정리로

채점을 하는데 두 눈을 편안하게 해주어서 감사했어요.^^


                                


***독해톡은 표지의 QR코드에서 앱을 다운로드해서

독해를 게임처럼 재미있게 정리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어요.

그렇지만

아이폰은 1월 중순은 되어야 가능하다고 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예요.

오랜만에 편견을 깨부수는

재미있는 초등독해를 만난 것 같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