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 - 정말 쉽고 빠른 집밥 레시피
오슬기 지음 / 길벗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매일 3번의 밥상을 차려야 하는 방학!!

어떤 날은 3번이 아닌 여러번이 되기도 하는 밥상이기에

고민과 한숨이 절로 나오는 요즘입니다.

간단하고 빠른데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레시피가 간절한 이 때에

파워블로거 1등엄마 오슬기님의 집밥 레시피가 책으로 나왔다는 소식이 얼마나 반가운지...^^

♬ 룰루랄라~~ 노래가 절로 나옵니다.


 

 

 

한 그릇 요리부터

국, 찌개, 밑반찬 같은 기본 레시피, 아이 간식, 손님 상차림, 브런치, 술안주까지

정말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레시피들이 한가득 수록되어 있는

1등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

 

네이버 연말밥상대전 최우수상에 빛나는

밥도둑 레시피~~

요건 꼭 챙겨봐야겠지요?



180여개의 레시피가 400 페이지를 꽉 채웠어요.

한 그릇 요리는 정말 맘에 쏙~ 드는 레시피들이 가득했어요.

사실, 밑반찬 많은 것보다

한 가지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좋아하는 아들들인지라

더더욱 눈여겨 체크하게 됩니다.



파워블로거 1등엄마의 요리책이라

뭐가 달라도 다르네요.^^

요리과정을 QR 코드로 생생하게 보면서 활용할 수 있어서

요리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점이라면... 1등엄마의 주방도구들이 넘나 탐난다는 거~~^^



게살수프, 짬뽕라면, 달걀만두... 는

작은 아들이 찜한 레시피예요.

요즘 엄마 요리책에 관심을 보이는 둘째 때문에

엄마가 주방에 있는 시간이 늘고 있는데.. ^^

잘 먹어주기만 한다면 무조건 콜!! 입니다.



잘먹는 큰아들이 원하는 레시피는

차슈덮밥, 동파육, 고추장연어스테이크입니다.

역시나 고기와 한그릇의 만남입니다.

고추장연어스테이크는 스테이크니까 먹어보고 싶다고.. ㅎㅎㅎㅎ

방학동안 열심히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메뉴들이라 넘나 좋네요.



주방일에 너무나 약한~~~

엄마를 위한 다양한 팁들이 얼마나 고마운지...

그 중에서도 냉장고 정리법은 GOOD!!

1등엄마의 밀폐용기부터 탐이난다는 거 빼고는

따라해볼만 할 것 같아서 찬찬히 냉장고를 정리해 볼까 합니다.



사실, 굳이 요리 동영상을 보지 않아도

레시피를 활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곳곳에 섬세하게 남겨주신 팁들이 얼마나 자세한지~~

요리초보자들의 목마름을 제대로 이해하시는 것 같아 감동 그 자체였어요.

매운맛의 단계부터 불조절까지...

거기다, 남은 음식 보관법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그 놀라움이 끝이 없네요.


 

 

 


 

1등엄마를 넘어 1등할매의 레시피까지 만나볼 수 있는

1등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

 

평소에 많이 먹는 레시피들도 많아서

두고두고 활용하면서 밥도둑 레시피, 모두 활용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