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JOB월드 - 4차 산업 혁명 시대 미래 직업 대탐험
한상근 지음, 이한울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았어요.

올 한해도 아이들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그리고 꿈에 대해

저마다 꾸준하게 생각하고 고민하며 지내왔던 것 같아요.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 속에서 아이가 어떠한 직업을 갖고 살아가게 될 지

엄마는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이기도 한데...

아이는 나름의 생각으로 자신의 꿈을 확고히 다져가고 있어요.

 

막연히 과학자를 꿈꾸던 아이가 초등 5학년이 되더니

'환경 과학자'라는 좀 더 구체적인 꿈을 말하기 시작했어요.

 

이제 중학생이 될 아이에게..

2018년을 보내며

좀 더 구체적인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와주려 합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 미래 직업 대탐험

GO GO! JOB 잡월드

 

직업군별 대표 직업부터 미래 유망직업, 미래 이색 직업들까지

국내 최고 직업 전문가가 가이드해준다고 하니

엄마도 두 눈 크게 뜨고 함께 읽어봤어요.



우리 아이가 사회에 나가게 될 10년쯤 뒤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직업의 절반이 없어진다는 통계가 나오고 있어요.

그렇다면 어떤 직업이 없어지고 어떤 직업들이 생기게 될 지...

그것부터 알아야겠지요?

 

인공지능, 로봇, 빅테이터, 사물 인터넷, 바이오 기술, 가상 현실...

미래 사회를 대표 할 단어들의 나열입니다.

즉, 미래 사회는

기계가 사람을 대산할 수 있는 단순하고 반복적이고 정교하지 않는 일이나

사람들과 많이이 소통하지 않아도 되는 직업들은 사라진다고 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미래에도 사라지지 않는 직업들은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을까요?

바로 사람과 감정을 나누고 소통하는 일이나

창의적이고 창조적인 일들 입니다.

 

'GO GO! JOB 잡월드'에는 구체적인 직업들까지 나열되어 있으니

아이와 함께 읽어보셨으면 좋겠네요.

 

 

 


미래 유망 직업에 대해 알아봤으니

아이의 흥미 유형과 직업 능력도 알아봐야겠지요?

스스로 체크하며 고민해 볼 수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미래 직업의 세계를 8개 분야로 나누어 아이가 이해하기 쉽도록 알려주고 있어요.

컴퓨터 월드, 크리티컬 월드, 크리에이티브 월드(자연 과학 분야, 문화 예술 분야),

콜라보 월드, 큐리어스 월드, 키뮤니 월드(보건 의료 분야, 복지 안전 분야)

 

아이가 관심있게 보았던 직업군은

역시나

크리티컬 월드와 크리에이티브 월드(자연 과학 분야)였어요.

 

 


아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책을 읽었더니..

궁금쟁이 둘째도 찰싹 붙어 자신의 꿈을 이야기 하기 시작합니다.

 

 

 

 

 


 


 

로봇 과학자가 꿈이었다가

 

바뀌었다가 또 로봇 과학자가 꿈이었다가.. 또 바뀌었다가..

그러다 어느샌가 또 로봇 과학자가 꿈인 둘째 아이는...

로봇공학 기술자가 멋진 것 같다면서

이제는 '로봇공학 기술자'가 꿈이라고 합니다. ^^

 

2018년을 보내며

아이와 뜻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또한, 'GO GO! JOB 월드'를 통해

좀 더 구체적인 미래를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같아 유익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