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우등생과학 [최신간 1종]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2년 11월
평점 :
절판


궁금한 것도 많고 알고 싶은 것도 많은 아이들에게
선물같은 <우등생 과학> 10월호가 도착했어요.



'운동회 1등하는 법'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열심히 읽은 덕분인지 초2 꼬맹이는 운동회때 손등에 1등 도장을 찍어왔어요.^^



<우등생 과학> 10월호에는
가을하면 떠오르는 운동회와 관련된 특집기사 외에도
아이의 흥미를 끄는 많은 기사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특히나 사후세계를 다룬 '미스터리 사이언스'와 4D 프린팅가 아이의 호기심을
마구마구 충족시켜 주었어요.



<월간 우등생 과학>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과정까지
교과와도 연계되어 있어, 학습적인 부분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자주 접하게 되는 '화성에서 살아남기'지만  볼때마다 흥미로운 기사예요.
화성에 관심없는 아이들이 있다면
tvN <갈릴레오:깨어난 우주> 프로그램과 연계해서 보여주시면
새로운 흥미가 생길 듯 해요.



책을 통해 4D 프린팅을 접하고 한참 흥미로워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기사로도 만나니 아이의 지적 호기심은 더더욱 올라가는 듯 해요.



10월의 운동회를 앞두고 열심히 봤던 '운동회 1등하는 법'
승부욕에 불타는 아이라 더더욱 눈길을 끌었나 봅니다.


 


 

만화도 재미있고
아이 눈높이에 딱 맞는 설명도 흥미롭고..
아이가 굉장히 좋아합니다.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인 '사후세계'
과학잡지에 왠 '사후세계'... 했는데, 읽다보니 아하!! 하게 되네요.
죽음과 관련된 기사라 무서워할 줄 알았는데
아이도 재미있게 봤던 영화 '신과 함께'와 연계된 기사라 그런지 무서워하지는 않네요.
이렇게 접근하는 것도 꽤나 흥미롭네요.^^


 
 

 


'스티커 아트'로 다람쥐를 완성했어요.
붙이고 만들고.. 직접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라 엄청 반가워했어요.

아이에게 흥미로운 기사도 많고 활용해 볼 수 있는 과학 실험도 있어
꽤 실용적인 어린이 잡지 같아요.
매달 구독 고민해 봐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