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이네 사계절 집밥 도시락 이야기 - 집에서도 밖에서도 든든한 집밥 레시피
정향미 지음 / 성안북스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더워도 너무 더운 요즘,

주방과 잠시라도 이별이란걸 하고 싶은데... ㅎㅎㅎ

아이들이 있으니 이별은 커녕 아예 주방 죽순이 신세네요.. 에궁~~!!

이제 방학도 했으니 더더욱 삼시세끼에 갇혀 살아야 할 것 같은데..

가끔 큰아이 도시락까지 준비해야 할 때면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그런데, 주방계의 내노라하는 꽝손이자, 게으름계에서도 꽤 알아주는 엄마에게

도움이 될 만한 괜찮은 집밥 도시락 책이 나왔다고 해서 얼른 챙기고 봤어요.


 


우주 최강 입 짧은 남편과 입맛도 사춘기인 10대 청소년 아들 레몬이를 위한

22년차 영양사 향미쌤이 만들어낸 건강한 도시락 이야기


레몬이네 사계절 집밥 도시락 이야기

- 집에서도 밖에서도 든든한 집밥 레시피 -


도시락이라고 하면 뭔가 특별해야 할 것 같고, 어려울 것 같아서 고민하며 책장을 넘겼는데..

아차!! 너무 아이들 도시락, 예쁜 도시락에만 집착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레몬이네 사계절 집밥 도시락은 정말 딱 집밥~~ 이었어요. ^^

그런데, 레몬이처럼 입맛도 사춘기인 우리집 10대 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이 많아

모든 음식들을 다 따라해보고 싶어졌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을 느끼게 해주는 도시락 컨셉도 참 괜찮은 것 같아요.

요즘같은 날씨에는 도시락을 어찌해야 하나? 어떤 음식을 싸야하나 고민할 만 한데..

요렇게 메뉴까지 탁!! 알려주니 완전 감사하지요..^^

 


메뉴들을 보다보면, 이렇게 먹으면 참 건강해지겠구나!!

그런 생각이 팍팍 들어요.

우리 가족 건강을 책임지는 주부로써 욕심나는 레시피들이예요.

 

 


거기다, 너무너무 이쁜 도시락으로 마무리가 되니~~

꽝손인 엄마도 욕심이 나는 비쥬얼입니다.


아이에게 어떤 도시락을 싸가고 싶어라고 물었더니.. ㅎㅎㅎ

아니나 다를까요?

고기가 있는 도시락들에 모두 체크, 체크, 체크를 하네요. ^^

그래도 항상 채소가 함께하는 영양만점 도시락들이라 부담없이 싸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얼른 도시락 씰 일이 생겨서 실력발휘를 해보고 싶네요.. ㅎㅎㅎ

 

 


모든 메뉴들이 집밥 식탁에 바로 올라가도 되는 메뉴들이라 정말 좋았어요.

간단한 반찬부터 요리까지~~ 워낙 다양해서

여기있는 메뉴들만 다 따라해도 삼시세끼 고민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이번 방학에 솜씨 제대로 발휘해 보려구요.

이렇게 더운날 아이들이 잘만 먹어준다면.. 그까짓것 주방 죽순이하지요..모..^^

 

 


간단한 것들은 따라해봤어요..

살짝 바꿔보기도 하구요.

아이들 영양만점 식탁을 꿈꾸며 주방에서 불태워봐야겠어요.

레몬이네 사계절 집밥 도시락 이야기~~~

사계절 음식들 모두 도전!!, 정말 다 만들어 볼꺼예요.. ^^

응원해주세요. 레시피 정말~~ 정말 괜찮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