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유독 그 가게만 잘될까 - 줄 서는 가게에 숨겨진 서비스와 공간의 비밀
현성운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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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대다수의 사장님들은 음식점을 창업한 후 3년을 못 채우고 가게 문을 닫는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평균 창업 준비 기간이 짧고, 창업 전 관련 교육을 받는 경우도 드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맛이 있다고, 친절하다고, 새롭다고 그 가게가 잘 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워낙 빠르게 흘러가는 세상에 사람들의 입맛까지도 빠르게 변해가는 것인지
자꾸만 새로운 것에 주목하게 되고, 찾게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줄 서는 가게,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가게는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는 걸까요?
"장사는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
라고 자신있게, 말하는 작가의 노하우가 궁금해서 이 책을 읽지 않을수가 없었어요.

왜 유독 그 가게만 잘될까
줄 서는 가게에 숨겨진 서비스와 공간의 비밀
현성운 지음 / 다산 북스


16년간 수많은 매장들을 다니며 분석한 그녀만의 노하우를 담은 이 책은
실질적으로 가게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들만 디테일하게 조목조목 알려주고 있어
바로 실천해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가게를 곧 창업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큰 도움이 될 듯 하구요.





"실제로 잘되는 가게의 사장들을 만나보면 놀라운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

그 중심에는 어김없이 '사람'이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마인드의 시작은 외식업이 철저하게 '서비스업'이라는 인식에서 비롯되었다 "

"진정한 서비스란 함께 근무하는 매장 직원들의 만족으로부터 이루어지며,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음식이 손님에게 더 큰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사실'



 



"규모가 작은 가게들은 친근감을 무기로 손님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정해진 틀에서 보다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번쩍이는 외관도, 철저한 시스템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은

바로 사장과 손님이 소통하면서 교감하는 일,
그리고 서로를 발견해준 것에 대한 감사와 존중의 마음이다.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나누고 고객에게 마음을 내어주며 쌓아올린 신뢰야말로

골목의 작은 가게들을 지탱하는 힘이 아닐까 한다."



 



잘 되는 가게는 분명 이유가 있어요.
오랜 시간 추억이 쌓일 정도로 오래된 가게를 보면
전문가가 아닌 사람의 눈에도 보이는 것들이 분명 존재하지요.

'왜 유독 그 가게만 잘될까' 책을 읽다보니
작지만 따뜻하고 잘 되는 가게 하나 갖고 싶다는 욕심이 생깁니다.
열심히 읽고 또 읽어뒀다가 언젠가 써먹어 보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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