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글은 제가 타 사이트에서 쓴 글을 복사해온 글입니다.
글의 서론에 앞서 저는 생판 모르는 역사과목을 이 완자 근현대사로 공부함으로서
내신과 모의고사 모두 근현대사만은 1등급을 굳이 유지하고있음을 알려드림으로써
내신뿐만아니라 모의고사에서도 크게 도움이될수있는 책임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내용에있어 좋고 나쁨이있으니
좋고 나쁨은 아래 제가 쓴 글을 보시고 스스로 판단해주시길바랍니다
1. 교재 기본 정보
-출판사 : 비상
-교재 난이도 : 중하
2. 교재의 장점
현재 최고의 역사과 교사들이라고 할 수 있는 분들이 제작진에 포함되어있다.
함으로써 중요한 핵심 내용을 간추려 교과서 진도 순서대로 나열되어있다는점이 가장큰 장점이다.
따라서
1.거의 모든 사건의 연도가 나열되어있어 근현대사 모의고사나 수능에 자주 출제되는 연도문제에 대비 할 수 있다.
2.위에서 말 했듯 교과서와 비슷하게 파트가 분류되어있다. 이점에서 내신용 준비로는 좋지않나싶다.
3.많지 않긴하지만 그렇다고 적지도 않은 문제들...
-이건 아래 단점에 적을 것이지만 요즘 신 유형 문제들을 접하긴 좀 어려운것같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유형을 파악할 모의고사 문제나 자체 제작 문제등은 여러 갈래의 모의고사 대비에도 신경을 쓴듯하다.
4.딱딱하지 않은 해설
타 자습서나 교과서와 달리 굉장히 부드러운 해설이많다. (누드교과서를 제외하고는..-_-;)
이로써 공부하다가 지루해서 잠자는 현상으로부터 조금은 달아날수있게 도와주는게 아닐까싶다 ㄱ-;
3. 교재의 단점
1. 불필요한 내용이 많다.
-따라서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이나 기초지식이 부족한 학생은 공부하는데 좀 애를 먹을수도있다.
2.신유형 문제 결핍
-요즘 모의고사 문제 추세가 많은 변화를 거듭하고있다. 물론 자습서라 그런지 타 문제집에 비해 문제량이 조금은 (?) 적다싶지만...
그래도 신유형을 다뤄줄수있는 많은 문제들이 실렸으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