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화 이글스 불꽃의 시즌 - 어게인 1999를 향해 다 함께 울고 웃었던 시간
조은혜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5년 10월
평점 :


한화 이글스 불꽃의 시즌 / 조은해
한화 이글스 불곷의 시즌은 단순한 야구 팀의 이야기 그 이상의 책입니다. 이 책은 수년간의 부진과 좌절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았던 팀과 팬들의 열정, 그리고 다시 피어난 불꽃 같은 시즌을 기록한 생생한 서사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조은해 작가님은 기자 특유의 섬세한 관찰력으로 경기장의 순간과 그 이면의 인간적인 이야기를 아주 생동감 있게 책 속에 담아냈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마치 한화 이글스의 경기장에 와서 함께 경기를 달리고, 벤치의 숨결을 느끼는 듯한 몰입감을 받았습니다. 승리의 환호보다 값진 것은 선수들을 끝까지 믿고 응원하는 팬들의 마음이라는 메세지가 가슴 깊이 전해졌습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힘이 성적이 아니라 사람에게 있음을 강하게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화가 아쉽게 한국시리즈에서 지게 되었지만 그래도 한화 팬들은 행복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야구 팬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책이고, 실패를 견디면서 다시 또 일어서는 이야기입니다.
불굴의 의지와 뜨거운 팬심이 만들어낸 한화 이글스의 기적 같은 시즌, 감동과 열정으로 되살린 아주 소중한 기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