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과학공부는 왜 해?! 공부 왜 해? 4
김경선 지음, 박연옥 그림 / 팜파스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생활에서 필요한 과학에 대한 상식들과 함께 과학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면서 즐겁게 과학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스토리텔링을 통해 과학공부가 왜 필요한지 깨닫고 과학의 즐거움을 찾아 갈수 있어요.

과학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끝없는 한탄속에서 드디어 과학시험이 치뤄지는데 리아는 결국 과학시험 때문에 엄마한테 혼나네요.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의 흥미를 느끼게 해주기위해 탐험반에 들어가게된 리아는 탐험반 히어로인 준수가 하는 과학이야기를 호기심있게 들으면서 관심을 보이는 리아. 식물에 관련된 탐험반 수업이 시작되고 예쁜 화분을 잘키워보라고 하네요. 하지만 화초는 뜻대로 커주지 않고 준수의 도움을 받게되요. 식물이 크는데도 과학의 원리가 숨어있다는걸 알게 해주네요.

과학캠프에서 망원경으로 별도보고 곤충관찰과 메추리알부화 활동에 관한 일정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리아는 별 관심이 없어요. 엄마의 권유로 리아는 친구 재연이와 과학캠프에 참가하게 되면서 수다떨 생각에 즐거워 하네요.  캠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과학의 원리에 대해 하나둘씩 깨우쳐가는 이야기들이 넘 재미있게 그려졌네요.  그러면서 과학이 일상에서 얼마나 필요하고 중요한지를 깨닫게 해주네요.

과학공부에 대한 생각들을 새롭게 해주면서 아이한테 과학적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주면서 하나씩 알아가는 과정이 재미있다는걸 알게 해주네요. 과학공부 생활수칙에서 과학공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하나씩 실천해 나간다면 과학공부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생활속에 숨어있는 과학도 찾아보면서 흥미를 느낄수 있을것 같아요.  과학적 원리와 개념을 이해하면서 과학의 즐거움을 알아갈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