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 사회성 키우기 (나눔, 기쁨, 행복)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19
김유경 글.그림 / 노란돼지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를 통해서 나눔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볼수 있었어요.

나눔에 대한 인식이 아직 잡혀있지 않은데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잘 표현되었어요.  딸기를 좋아하는 아저씨는 딸기를 사고 또 사면서 사디리에 올라가 높이 쌓아야 할 정도로 딸기를 사모으기 시작했어요. 그때문에 과일가게에 딸기가 없어 다른 사람들은 딸기를 사먹을 수 없게 되었어요. 욕심많은 딸기 아저씨는 딸기밭까지 몽땅 사버렸어요.

오직 딸기만 먹고 또먹고 혼자서 먹으면서 점차 딸기 맛을 잃어가네요.

욕심이 가득차 있던 아저씨의 얼굴 표정에서 점차 변화되는 모습이 보이네요.

마을 공터에서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 수박을 나눠먹는 모습에 아저씨는 심통을 부리네요.

띵~동하고 아이가 수박을 들고 찾아왔어요.

딸기를 좋아한다는 아이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해 하며 머뭇거리다 아이의 뒷모습만 바라보네요.

아저씨는 마음의 변화를 느끼며 다음날 아침 딸기를 씻고 동네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딸기잼을 만들어 나눠먹어요. 아저씨 얼굴이 딸기처럼 새빨게진 모습에서 행복함을 느낄수가 있었어요.

혼자먹을때보단 주위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나눔에 대한 기쁨에 대해 알게 되는것 같아요.

아이의 사회성을 올바로 키워주면서 나눔의 의미에 대해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서 알수가 있었어요. 주위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면서 나눔을 실천한다면 행복한 마음을 느낄수 있을거예요.

평상시에 물건도 그렇고 음식도 서로 먹겠다고 싸우거나 욕심을 많이 부리는데 양보하는 마음도 생겨나면서 같이 함께 노는 모습이 넘 이쁘네요. 더불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나눔을 실천할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질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