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콕! 과학 교과서 어휘 - 중학교 과학 교과서 핵심 어휘 미리 보기 핵심 콕! 교과서 어휘 시리즈
김수주 지음, 이진아 그림 / 그린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해력을 높이는 핵심 교과서 어휘를 익히면서 중학교 공부에 대비하면서 교과서 어휘를 확실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나가면 좋겠다.

중학교에 들어가면 어려운 어휘들로 교과 학습을 이해하는데도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교과서 어휘를 익히며 문해력도 탄탄하게 다져나갈 수 있겠다.

핵심 콕! 과학 교과서 어휘는 지구과학, 생물, 물리, 화학 4장으로 구성되어 귀여운 등장인물들과 함께 과학 교과서 어휘들을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다. 

중학교에 나오는 핵심 필수 용어들을 익히며 학습에 대한 두려움도 줄이고 교과학습의 기본기를 다져줄 수 있겠다. 

지구 온난화의 원인은?

핵심 단어가 포함되어있는 내용을 일상툰을 통해서 어떻게 쓰이는지 흥미롭게 보면서 

쉽게 이해를 도와주고 어떤 핵심 단어들을 만나게 되는지 하단에  잘 정리가 되어있다.

지구 온난화, 빙하에 대한 핵심 단어의 뜻과 예문을 통해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 수 있고 과학 개념을 그림과 사진, 그래프를 통해서 이해를 도와준다.


어휘력 체크에서는 초성 퀴즈, 사다리타기, 가로세로 낱말퍼즐등 재미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다시 문제를 풀어보며 제대로 어휘를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고기압과 저기압, 성운과 별의 탄생, 순종이나 잡종이나, 자율주행자동차, 하늘에 핀 불꽃 반응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들을 만나보면서 과학 교과서 어휘들을 알차게 배워볼 수있겠다. 부족했던 어휘들을 익힐 수 있도록 과학 뿐만아니라 다른 과목의 어휘들도 핵심 콕! 교과서 어휘 시리즈로 유익하게 공부해 보면서 교과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문해력도 높여줄 수 있어 함께 봐도 너무 좋을것 같다.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시켜주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어휘공부를 할 수 있어 중학교 학습에 도움이 되는 핵심 콕! 교과서 어휘 시리즈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를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