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뻔뻔한 엄마가 되기로 했다 - 엄마는 편안해지고 아이는 행복해지는 놀라운 육아의 기술 34
김경림 지음 / 메이븐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거친 제목과 저자의 직업이 나와 같다는 이유로 주저없이 주문을 하게 되었다.

저자는 육아잡지사 기자로 근무를 하다가
언어치료사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고
다시 공부를 해서 언어치료사가 되었다.
그리고 두 아이의 엄마로 살고 있었는데
잘 자라던 첫째가 9살에 소아암에 걸리면서
10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아이와 생사를 오가는 긴 투병 생활을 하며 엄마의 역할을 해 왔다.
그 힘든 세월을 보내서 살아낸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엄마가 행복한 엄마인지에 대해
솔직하고 담담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예전에 읽었던 책 제목이 떠올랐다.
아주 이기적인 제목이라고 생각했으나
막상 펼쳐서 읽어보며
고개를 끄덕였던 그 책!
‘현명한 부모는 자신의 행복을 먼저 선택한다’
몇 년 후 이 책은 제목을 부드럽게 바꿔서 다시 출판되었다.
‘나는 아이보다 나를 더 사랑한다’로
이 책에서는 80점 부모가 되라고 했던 내용이 잊혀지지 않았다.
그런데 ‘나는 뻔뻔한 엄마가....’에서는 60점 부모가 되라고 말한다*^^*
ㅎㅎㅎ그리고 80점 부모가 되라고 했던 그 분이 이 책을 추천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저자는 이 시대 엄마들에게 아이와 엄마를 위해 60점 부모가 되라고 말하고 있지만
저자는 결코 60점짜리 부모가 아니었다.
100+@를 주어도 충분한!!!!!

춘기녀 둘을 키우고 있는 나는
‘좋은 엄마’가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엄마’가 되어보자고 다짐해본다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