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그림자가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82
황선미 지음, 이윤희 그림 / 시공주니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빛나는 그림자가 ]

초등학교 고학년 추천도서
: 결핍을 가진 소녀 ‘장빛나라’의 불안의 내면이 성장해가는 이야기










주인공 ‘장빛나라’는 현재 화목한 가족의 구성원으로 집에서든 학교에서든 문제없이 잘 지내는 듯 보이지만 실은 남모를 결핍과 공허함을 지니고 있어요.
입양이라는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 빛나라는 전학을 가게 된 학교에서는 절대로 들키지 않으려고 다짐하지만 ‘태몽’을 조사해 오라는 숙제가 주어지며 난감해져요.
감추고 싶은 비밀이 자꾸만 밝혀지려 하는데 또다른 전학생 허윤이 등장하며 보육원 시절 그림자 친구가 자꾸만 떠올라요.
그리고 비밀공책을 공유하던 친구들과도 오해가 생기게 되죠.
과연 빛나리를 이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기될까요?








빛나는 그림자가 거슬렸습니다.
빛나는 그림자를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빛나는 그림자가 떠나고 나서야 정확히 알았습니다.
그림자와 아주 가까웠다는 걸.
-작가의 말에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며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 대해 다시한번 이야기를 나눠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책장을 넘기며 빛나리의 고민과 위기가 있을때마다 긴장하고 응원하며 읽어나가게 되네요.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 받아 직접 체험 후 작성된 후기 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시공주니어 #빛나는그림자가되어 #초등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