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신사고 우공비 국사과 세트 + 쎈수학 6-1 - 전4권 - (우공비국어.사회.과학+쎈수학),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 참고서 / 초등문제집 / 우공비 참고서 / 신학기 초등 참고서 / 초등 시험대비
 
션이가 ...
4학년때 쎈 수학을 만나보고 반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수학은 문제 유형을 많이 다뤄면서 감을 익혀야하겠더라구요.
그냥 단순하게 연산만을 잘해서도, 그렇다고 응용문제만을 잘 풀어서도 안되는
아주 복합적인 요소를 가진게 수학 같아요.
그래서 서점에서 두시간을 넘게 돌며 고르고 고른게 바로 "쎈" 수학 이었어요.
그래서 이번엔 다른 과목은 모두 우공비 자습서를 만나면서
수학은 쎈 수학으로 결정했답니다.
 
 
 
 
[쎈 수학]
 


 
 
 
 
..

표지를 살펴보면....
"좋은책 신사고"에서 나온 책이랍니다.
문제기본서로 1500만부나 판매됐다는군요. (역시 제 눈이 틀리지 않았어요)
부록도 넉넉히 들어있어 문제를 더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어요.
쎈수학이 좋은이유를 보시면 더 욕심나는 교재일거랍니다.
 

 




두께가 제법 도톰하죠?
 
 
 
 



첫장을 펼쳐보니....
시험지가 달려있네요.
 
 
 
 


반으로 접혀져 있는 것을 펼치면 시험지가 되지요.
 






 
특징과 장점 설명도 아주 잘 해주었어요.
이 부분을 읽고 가면, 어떤식으로 무엇을 중점적으로 봐야할 지 대충 감을 잡을수 있겠어요.
 
 
 


 
공부 비법까지 알려주는 군요.
울 아들은 자기가 하고 있는 오답노트가 있다며 반가워 하더라구요.
 
 
 



6학년 1학기 전체 단원 목록과
옆에 첫단원의 소단원들을 자세하게 보여줍니다.
소단원은 내가 스케쥴을 짜서 꾸준히 할수 있게 해주네요.
 
 

[한단원을 풀어나가는 순서]



기본다잡기 - 유형뽀개기 - 응용 도전하기 - 단원마무리 1회 - 단원마무리 2회
 
이런식으로 여러차례 문제를 풀게 해주어 자연스러운 복습을 하게 하며
뒤쪽으로 갈수록 난위도도 살짝 높아지는듯해요.
 
 
 
 
 


기본 다잡기는 윗부분에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고,
아랫부분에 위 설명을 토대로한 간단한 문제를 풀게합니다.
 
 
 



유형뽀개기 에서는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다양한 문제들로 제시해 주었어요.
아이들은 사실 응용력이 처음엔 약하죠.
응용력도 자꾸자꾸 풀어보면서 스스로 느껴봐야 느는거구요.
그래서 다양한 유형으로 문제를 내어 경험하게 해줍니다.
 
 
 




응용 도전하기 에서는 다양한 응용문제를 내어
정말 아이들이 몸에 베도록 풀게 해줍니다.
우리 션이 응용문제 좀 약한데.. 요거 열심히 풀려야겠어요.
 
 
 
 
 
 
 
단원마무리 1회와 2회에서는 앞서 배운 연산과 응용문제를 골고루 섞어
학에 시험처럼 문제를 내어 주었어요.
연산력과 응용력을 모두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부분이지요.
 
 
 


 
이렇게 한 단락이 끝나고 다음 단락으로 넘어가면
위와 같은 형식으로 반복된답니다.
 
 
 


 
문제 중간중간에 오답체크 라는 공간이 있어서
내가 트린 문제 적어놓기만 해도.. 나중에 시험기간에 급히 볼때 유용하게 볼 수도 있겠어요.
 
 
 


 
전제단원을 마치고 나면 경시대비평가 문제지도 첨부되어 있어
6학년 1학기 전체를 테스트 해 볼수가 있답니다.
 
 
 


 
뒤에는 정답 및 풀이가 따로 책자로 꽂혀 있어요.
 
 
 
 


 
아랫부분 보시면 쏙 빠지는거 보이시죠?
 
 
 
 




 
이렇게 분리됩니다.
 
 
 


 
정답 및 풀이도 살펴볼께요.
 
 


 
이 정답지가 예술입니다.
급하게 답만 체크해볼 수 있게 [빠른 정답 찾기]라고 따로 있어요.
 
 
 


 
뒷면에 자세한 풀이가 첨부된 답안이 또 따로 있다는거 아닙니까?
ㅎㅎ
이거 은근히 유용하게 쓰이겠어요.
 
 
 


 
옆부분에는 단원별로 색을 달리하여 표시되어 있으므로 바로바로 찾기 쉽답니다.
 
 
 


[쎤 수학을 만나는 아들]


새학년 준비를 하는 과정이므로 처음부터 풀어보기로 했어요.
조금 쉽다고는 하지만 그냥 넘어가기엔 혹시라도 중요하게 짚어야할 부분이 있을지도 몰라서
차근차근 풀었답니다.







연필로 읽는 부분을 짚어가며..천천히 보게 했더니..
오늘도 그렇게 설명 부분을 보고 있네요.






아래에 있는 문제도 풀어봅니다.








아주 진지한 표정이 되는군요..ㅋㅋ






하나씩 차근히 풀어나가는거 보이시죠?







쉬운지 뒷장까지 해보겠다고 하네요.







이럴땐 이리 진지한데...
시작전엔 장난치고 싶어 안달이네요.





문제를 다 풀고 답안과 맞추는 일까지 직접 하고 있어요.
그래야 자기가 어떤 것을 틀려고, 바로바로 한번 더 확인할 수가 있겠더라구요.







일단 다 맞추었네요.







24문제중 24개 맞추었다고 뿌듯한 표정으로 100점을 써주는군요.






첫단원은 많이 풀어봤던 연산문제들이 대부분이라 쉽게 풀었네요.^^
 
 


[우공비 자습서 국어]



 
 


 
 
 우공비 국어는  좋은책 신사고에서 나왓어요.
최단기간 1000만부 돌파한 교재이구요.
이미지로 개념을 잡을수 있는 초등비법을 쓰고 있어요.



 
 


첫장을 넘기면...







이렇게 따로 문제집을 떼어내어 반으로 접어서 책자처름 작은 문제지로 들고 다닐수 있겠어요.






구성과 특징에 대해서도 아주 자세하게 나온답니다.

개념 잡는 비법 - 교과서 잡는 비법 - 핵심 잡는 비법 - 시험 잡는 비법 - 교과서 논술특강 낱말 놀이터

라는 단계를 거치면서 여러차례 반복하며 복습하게 만들어주고,
체계적으로 난위도를 높여 문제가 나오며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하게 해준답니다.






국어관련 교과서에 실린 도서 목록까지 아주 잘 보여주고 있답니다.
이건, 이번 방학때 미리 읽어두면 정말 큰 도움이 되겠죠?






자 이제 본문으로 들어가 볼까요?





첫단원입니다.

개념 잡는 비법으로 
1,2,3단계에 나누어진 설명과 간단한 문제들을 제시해서
가볍게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넘어가네요.







교과서 잡는 비법 으로 교과서 내용을 보여준고 설명한 뒤,
문제를 풀어보게 합니다.








핵심 잡는 비법 에서 
중요한 부분만 요점 정리해서 보여주는 부분인데..
이런거 시험기간에 엄청 도움되는거 아시죠?






시험 잡는 비법   표준 평가단원 에서는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접해보게 해줍니다.







시험 잡는 비법 중 발전 단원평가 에서는 좀더 난위도 높게 문제를 내어
더 생각하게하여 문제를 익혀나가도록 해주네요.






교과서 논술 특강 에서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논술에 대비할수 있는 힘을 기를수 있어요.





 
낱말 놀이터에서는 단어를 이해하기 쉽게 풀이를 적어놓고 단어찾기 놀이도 하네요.






뒷부분을 보면 두권의 소책자가 끼워져 있는 것이 보이네요.





이렇게 두권이 첨부되어 있답니다.



<시험 비법책>

 

 
 
 

다양하고 더 많은 문제를 접하게 하여 시험에 철저히 대비할 수가 있어요.















세가지 문제들도 한번 살짝 살펴보셔요.





<비법 풀이책>









단원별로 정답과 풀이가 잘 나와있어요.






진도 비법책이라고 해서..
답안과 설명이 잘 나와 있으면서
특이한 점은 가운데 요약해서 한눈에 보기좋은 참고자료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답안 첨 봤네요.^^




 
 [학습해 보는 아들] 
 


수학 공부후 국어 학습지까지 같이 내밀었더니.. 표정이..ㅎㅎ







전체 내용를 주욱 읽어봅니다.
문제부터 덥썩 풀려는 아이에게 일단 앞의 설명도 꼭 읽어보라고 했거든요.







줄을 긋게해야 천천히 다 릭어보는 스타일이네요.







설명 내용을 읽으면서 더 집중해 나가는 모습이네요.







2단계, 3단계로 차근차근 보자고 했더니..
만화라며 좋다고 읽네요..







드디어 문제를 풀기 시작해요.








정답도 직접 맞춰보게 했어요.








동그라미만 있네요..
첫부분이라 좀 쉬운가봐요.





모두 맞았네요..^^
일단, 처음부터 조금 쉬운 문제들을 접하면서....
아이가 자신감을 가지고 우공비를 더 좋아하게 되는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