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5-2 - 2013년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 2013년-2 3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자습서
초등 참고서 / 우공비 초등 / 초등 문제집 / 초등 시험 대비




초등 고학년 정도 되면 정말 자기주도 학습을 할때가 된거죠.
스스로 혼자서 알아서....
그렇게 공부하길 바라는게 부모맘이기도 한데, 사실 아이들 이 부분 어려워해요.
잘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드물구요.

자기주도학습의 첫 준비가 아이 혼자서 공부할수 있는 좋은 자습서가 있어야 할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많은 검색과 저희 아이들 친구들에게 물어보면서 결정한 것이
바로 [우공비 자습서] 랍니다.

저도 아이가 저학년일땐 전과를 사줬는데요.
시험기간에 너무너무 자세하게 풀어놔서 내용이 방대하고 장황한 전과는
사실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있을건 다 있고,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우공비 자습서]를 택한거지요.





색상이 아주 산뜻하니 눈에 확 띕니다.





[과학]



과학부터 살펴볼까요?







최단기간에 1000만부나 판매되었다는군요.
좋은건 아이와 엄마가 알아보지요.

좋은책 신사고에서 나온 책이라 더 믿음이 갑니다.







.

4단계의 공부 방법에 대해서도 잘 나와있어서 도움이 되지요







첫 시작전....
이렇게 좋은 글귀도 있어요.








구성과 특징에 대해서도 잘 나오구요.






단원별로 차례도 잘 나와있어요.








첫단원에 들어가 볼까요?







자 본문으로 들어갑니다.






처음은 만화로 시작해 호기심이 생기게 해요.







왼쪽과 오른쪽을 구분하여...
전체적인 내용과 배경지식을 따로 다뤄주고 있답니다.







[교과서 실험 들여다보기] 부분이 나와있어 어떤 실험을 하는지 알수 있어요.







개념익히기가 나와서 중요한 부분의 용어도 잘 알수 있어요.







추가로...
[탐구해 볼까요?] 부분에서는 용어에 대한 설명을 잘 해 놓았어요.








다음을 보면.....








[기억해야 할 핵심 개념]
이 부분이 요점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부분이기에..
전 시간 없을땐 이것만 간단하게 보여줄때도 있다니다.






[실험관찰 한눈에 보기]
이 부분은 교고서 시험을 정리요약해둔 부분이라 역시 요것만 보면 
이 소단원의 중요한 부분을 알수 있어요.







다음은 문제가 나오네요.







[개념 탄탄 다지기]
소단원마다 이런 문제가 나와서 실력을 평가해 보고 넘어갈수 있어요.







소단원이 끝나고 나면,
[1등 비법노트]에서는 다시 한번더 축약해서 요점 정리를 해놓아서
여러번 복습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요.







[중간확인 평가]도 있어서 배운 내용을 얼마만큼 알고 있는지 테스트 해볼 수 있어요.








[과학 생각 모음]







[과학 글쓰기]와 [나도 과학자] 부분이 나와 더 색각해볼수 있게 해주네요.







한단원이 끝나면 [교과서 단원마무리] 부분이 나와 전체적인 문제를 풀어봅니다.











[단원평가]가 1,2회가 나와 확실하게 짚고 넘어갈수 있어요.







한단원 마치고 나면 생각하는 페이지도 나와 여유를 가질수 있게 도와줘요.









제일 마지막에는 답지가 있어요.








정답 및 풀이 입니다.






정답과 풀이가 아주 잘 나와있어
오답이 생기더라도 답안부분만 보아도 다시 공부할수가 있어요.






[국어]


국어는 빨강색이네요 ^^















순서도 친정하게 잘 나옵니다.







본문으로 가볼까요?








역시나 처음은 만화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어요.







처음 페이지를 보면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알수있어요.








본문내용은 이야기가 전체적으로 나오고
옆칸엔 낱말풀이 등으로 간단명료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본문 내용이 있고....
문제와 풀이등을 같이 보여줍니다.











요렇게 작게 확인하기 문제까지 나와서 자신이 배운 내용를 짚고 넘어갈수 있어요.








소단원이 끝나면 [제재 평가]가 나옵니다.








그렇게 다음 소단원으로 넘어가지요.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정리해주는 부분도 있구요.







비법노트 요 부분을 잘 읽어주면 좋아요.







한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도 나오구요.







마지막에 생각해볼수 있는 글이 나오구요.
다음 단원으로 넘어갑니다.







정답과 풀이가 나와요.

















국어도 정답과 풀이가 너무 잘 나와있어요.





[우공비 과학을 풀어보았네요]





첫째 둘째 단락은 본문을 그냥 눈으로만 읽고 문제를 풀었네요
이러면 아무래도 실수가 많은데 말이지요.










세째단락은 본문도 일고 문제를 풀었어요.







본이이 직접 체점까지 하는것이 사실 더 도움이 되는데..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서 제가 체점했어요.






요건 몰랐던듯 해요..
아무래도 5학년 되니 과학이 어렵네요..
어휴~~ 저도 어려워요.







틀린 부분은 정답지의 풀이를 한번 더 읽어보게 했답니다.







헙~~
여기 완전 난도질....
엄마가 억지로 풀어보라고 했던 날인거 같아요..







소장,대장도 정답이 맞는데.... 일단, 본문에는 작은창자, 큰창자로 나왔네요.







틀린 부분은 정답지의 풀이를 꼭 읽어보게 합니다.







요녀석... 어떻게든 글자를 적게 적으려고....-.-
혈액순환을 순환으로 적었네요..
요렇게 적으면 틀린건데....
맘에 상처받을까봐 세모로 표했어요..ㅋㅋ










정답지와 풀이를 보게 했답니다.




우공비 자습서의 주요과목 4과목이 있으니 든든해집니다..
곧 다가올 중간 고사를 위해 매일 조금씩이라도 보게 하려는데..
사실 아이가 이래저래 바쁘네요.
공부하느라 바쁜것이 아니라... 취미활동하느라 바빠요..ㅠㅠ
그만두자고 해도 고집이네요.
그래도 이런 꼼곰한 자습서가 있어서 사실 살짝 믿는 구석도 있답니다.


우공비 자습서로 중간고사 열심히 대비할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