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5-2 - 2013년 초등 우공비 사회 자습서 2013년-2 3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자습서
초등 참고서 / 우공비 초등 / 초등 문제집 / 초등 시험 대비



초등 고학년 정도 되면 정말 자기주도 학습을 할때가 된거죠.
스스로 혼자서 알아서....
그렇게 공부하길 바라는게 부모맘이기도 한데, 사실 아이들 이 부분 어려워해요.
잘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드물구요.

자기주도학습의 첫 준비가 아이 혼자서 공부할수 있는 좋은 자습서가 있어야 할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많은 검색과 저희 아이들 친구들에게 물어보면서 결정한 것이
바로 [우공비 자습서] 랍니다.

저도 아이가 저학년일땐 전과를 사줬는데요.
시험기간에 너무너무 자세하게 풀어놔서 내용이 방대하고 장황한 전과는
사실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있을건 다 있고,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우공비 자습서]를 택한거지요.






[수학]



수학 자습서를 먼저 살펴볼까요?








좋은책 신사고에서 나온 우공비를 들여다보니 더 믿음이 가네요.
[예습] - [복습] - [숙제] - [평가] 의 4단계를 꼼꼼히 짚어주는 자습서라는 점이 너무 맘에 들어요.
이 우공비 자습서의 진가를 증명해주는듯 최단기간 1000만부나 판매되었다는것도 역시~~! 라는 생각이 들어요.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수 있어서 전 아이에게 이 부분도 읽어보라고 하네요..^^








이 자습서의 구성과 특징에 대해서도 볼수 있어요.








전체적인 차례가 나오네요.







1단원부터 들여다 볼까요?







1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알수 있어요.







자 ~~~ 어떤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봐요.






수학익힘책의 내용과 정답,풀이등을 보여주네요.







교과서의 페이지별로 하나하나 자세하고 설명해두었죠?
그래서 전과가 필요없다는 거랍니다. ^^








중요한 내용은 이렇게 네모박스에 넣어서 눈에 뜨이게 해두었네요.







다음 페이지를 볼까요?










교과서의 내용을 정리해두었답니다.









아래에는 익힘책의 내용을 정리해 두었네요.







..


[개념탄탄]에는 이제껏 나왔던 내용을 정리하여 한번 더 짚고 넘어갈수 있어요.









실력기르기 풀이와 익힘책 실력기르기 잡는법으로 보기 쉽게 요약해두었답니다.









이렇게 작은 소단원이 끝나면 [문제 척척]이라고 하여 배웠던 내용을 풀어볼 수 있게 해주었어요.








이런식으로 한단원에서도 소단원이 정리되어 나오며 소단원들이 끝나면 다음 단원으로 넘어갑니다.















큰 단원이 끝날때마다 [단원 마무리]가 총 2회 나와서 풀어볼 문제가 많답니다.
어느 과목이든지 문제풀이는 많이 해봐야 하지요.









이렇게 한단원이 끝나면 그 다음 다원으로 넘어가게 되지요.








이 자습서의 제일 뒷편을 보면....
[정답 및 풀이]  가 보여요.







이건 따로 분리가 되어 보기에 쉽기도 하고..
아이가 문제풀때는 잠시 다른곳에 보관해도 좋겠죠?







단원별로 정답이 나옵니다.






 정답과 풀이가 아주 잘 나와 있어요.







정답부분...








풀이부분!!!





[아들과 우공비 자습서의 만남]










[사회]



이번엔 [사회]를 살펴봐요.








우공비 자습서의 특징이 잘 나타나요.








예습 - 복습 - 숙제 - 평가
네단계의 필요성과 활용법을 알수 있는 페이지라 유용하답니다.







책에 들어가기전에 이런 좋은 문구가 있어서 더 좋네요.
우리 아이가 이 글귀를 읽고 마음을 다잡았으면 하네요.








구성과 특징에 대해 잘 알수 있답니다.






사회 과목의 목차입니다.







이제 첫단원으로 들어가 볼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중간중간 넣어줘서 흥미유발하기에 딱 좋네요.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해두어서 어떤것을 배울지 미리 알고 들어갈수 잇어요.
아이들 요점정리 연습시키기에도 좋을듯 해요.








단원별로 배울 내용을 전체적으로 대표사진과 함께 보여주어서..
어떠한것이 주요내용인지 알수 있답니다.
꼭 알아야할 대표적인 내용인거죠.







전체적인 설명을 주~~~욱 보여주네요.







전체 내용을 요약한 이야기...







사회과탐구의 내용을 정리해두었네요.







소단원으로 들어갑니다.







교과서 내용의 정리와 주요부분이나 단어등을 찝어내어 따로 정리도 해두었어요.







제목을 보여주구요.








옆에는 만화로 배울내용을 알려줘요.








좌측 우측 나누어서 설명을 잘 해주었죠?








교과서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덧붙인 상식도 알려주네요.







소단원 문제풀이까지..










소단원이 끝나면 전체적인 내용 정리를 한번 더 해줍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면 소단원 끝~!








다음단원으로 넘어가죠..








이렇게 큰단원이 끝나면...
[단원 정리]를 해서 주요내용만 보여줍니다.








한 단원이 끝났으니 [단원 평가]는 필수겠죠?









단원평가는 2회까지 나와요.








단원평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서술평가까지 나오네요.
요즘 서술형에 많이 익숙해져야 대입 대비를 할수 있죠? ^^







쉬어가고 생각하는 페이지도 있답니다.








그렇게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지요.







자습서의 제일 마지막 부분~~







분리되는 [정답 및 풀이]가 있어요.








단원별로 정답이 나와요







정답지도 들여다 볼까요?







작은 문제의 정답과 풀이까지 잘 나오네요.







실력평가도 풀이까지 너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모르는 문제는 이것만 봐도 제대로 다시 복습하고 넘어갈수 있답니다. ^^






[사회 자습서를 보는 아들]




학교 수업 들어가기전 아이 혼자 읽고 문제 풀어보게 했답니다.






저희 아들은 대충 읽는 버릇이 있어서..
읽을때 웬만하면 주릉 그어가며 읽으라고 시켜요.







한 단락 한 단락 끝나면 문제를 푸는데..
진자 하기 싫었나봐요..ㅠㅠ
낙서까지...






첫번째것은 아주 잘 풀엇는데...







두번째는 한문제를 비워두었네요.







정답지와 비교해 보고 요렇게 틀렸을땐...







답지의 설며을 한번 더 읽어보게 한답니다.
그럼 이 문장에 대해 한번 더 지포 넘어가지 않을까요?

체계적인 흐름과 구성이라..
이제 우공비 자습서만 믿고 5학년 2학기 중간고사를 대비하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