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별 연산강화 프로젝트
센연산 3권 2-1
좋은책 신사고
연산원리 동영상 강좌도 들을 수 있습니다.
엄마가 설명해 주는 것도 좋지만 동영상 강좌를 들으면 좀 더 쏙쏙 들어오겠죠~~
스마트 폰 QR코드로 들을 수 있으니 너무나 편리한 것 같아요^^
센연산은 총 12권으로 각 학년별로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계산만 하는 연산은 아이들이 너무나 지루해 하고 재미도 없어하죠~~
쎈연산은 게임보다 재미있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너무나 궁금하네요^^
쎈연산은 연산따로 교과서 따로의 연산학습이 아닙니다.
지금 공부하고 있는 연산이 교과서의 어느 단원에 해당하는지 교과 단원명을 명시해서 교과연계학습을
강화해서 문제해결력까지 키워줍니다.
우리 아이 학습 성향별 쏀연산 사용설명서까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어떤 성향을 가졌는지 는 알 수 있어도 요렇게 아이들 마다 학습코칭까지 수록되어 있다니
너무나 친절한 쏀연산인 것 같습니다.
2학년 교과서에서는 3단원에 덧셈, 뺄셈이 나오던데 아마도 3단원과 연계되는 부분인 듯 합니다.
그리고 그 무섭다는 곱셈식도 드디어 드디어 2학년에 배우게 됩니다.
제일 처음에 만나게 되는 연산은 두 자리 수의 덧셈으로 3단원 덧셈과 뺄셈과 교과 연계가 됩니다.
우리 아이들이 공부한 날, 연산을 푸는데 걸린 시간 등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맞힌 갯수도 적어 볼 수 있구요~~
요 체크표를 가지고 우리 아이 연산실력이나 흥미 등을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기 주도 학습과도 이어질 것 같습니다.
받아 올림이 있는 두 자리수의 덧셈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이야기로 미리 만나보았습니다.
교과서 속 쎈연산 부분은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를 연계하여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연산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만화로 두 자리 수의 덧셈에 대해서 읽어보고 있는 딸램입니다.
처음에는 아주 가볍게? 두 자리 수 더하기 한 자리 수에 대한 덧셈입니다.
일의 자리 수끼리의 합이 10이거나 10보다 크면 10을 받아올림하여 십의 자리 수와 더합니다.
교과서 속 쎈 연산의 경우에는 서술형 문제 형식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와 연계하여.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받아 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 더하기 한 자리 수의 덧셈에서도 다양한 방법이 있겠죠~~
조금 다른 형식으로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로셈, 세로셈은 앞에서 많이 연습했으니 이번에는 조금 더 재미있게 연산을 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좀 더 본격적으로 두 자리수 더하기 두 자리 수의 덧셈해 대해서을 알아보았습니다.
더하기를 하는 방법이 하나만 있지 않고 여러가지가 있다는 것을 아이들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일의 자리에서 받아 올림이 있는 두 자리수의 덧셈에 대해서 원리를 알아본 다음
본격적으로 문제 풀기에 도전했습니다.
일의 자리를 먼저 계산 한 다음 10보다 크면 십의 자리로 받아 올림 하면서 계산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처음부터 조금 꼼꼼하게 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될 것 같더라구요
알면서도 실수를 하는 경우가 가끔 생기는 것 같아요 ㅠㅠㅠ
화살 과녁판처럼 한 수에 각 각 크기가 다른 세 수를 더하게 되면 덧셈의 합이 어떻게 바뀌는지를
생각하면서 덧셈을 해 보았습니다.
더하는 수가 바뀌니 덧셈의 합이 커지는 경우도 있고, 작아지는 경우도 있겠죠~~
이번에는 두 자리 수 더하기 두 자리 수의 합이 세 자리 수가 되는 덧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쎈연산은 초등 연산 문제를 총 망라하고 있습니다.
교과서 연계 학습으로 문제해결력을 강화시켜 주는 쎈연산입니다.
두 수의 합이 세 자리 수가 되는 덧셈인데 조금 더 재미있게 만든 덧셈식으로
연산 연습도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연산을 하게 되니 아이들이 덜 지루해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 받아올림이 두번 있는 연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에서 다양한 문제를 풀어봤기 때문에 한문제 한무ㄴ제 쉽게 계산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문제로 가로셈, 세로셈까지 동시에 연습해 볼 수 있는 문제입니다.
요런 문제 너무 좋으네요 ㅎㅎㅎㅎ
문제가 이렇게 나오니 가로셈이라고도 세로셈이라고도 생각하지 않고 재미있는 연산으로 생각하는 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