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1-2 (2015년) ㅣ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딸램은 여름방학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ㅠㅠ
초등들어가고 첫 방학인지라 얼마나 힘든지 모르겠지만 익히 풍문으로는 들었네요~~
아이들 방학이 엄마들 출근이라구요 ㅎㅎㅎㅎㅎㅎ
딸램 첫 방학이라 엄마도 아이도 기대되는데~~열심히 물놀이도 다니고 나들이도 다니는 중에
2학기 준비도 소홀히 할 수 없겠죠~~~
고민하면서 고른 2학기 준비교재는 이미지로 개념잡는 우공비 수학과 국어로 결정하게되었습니다.
운좋게 우공비맘이 되었기도 하구요^^^^
수학교재는 다른 출판사의 연산, 스토리텔링 등등 다양한 교재를 만나보았었는데
국어교재는 처음이라 딸램도 엄마도 많이 당황했답니다. ㅠㅠㅠ
문제의 유형파악과 어떤 형식의 문제를 만나보게 되는지 우선은 익숙해지도록 여름방학동안 준비해야겠어요
문제를 이해하는 것 자체도 어려워 하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1학년 2학기 국어 가, 나의 차례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겠죠
차례도 살펴보고, 어떤 책을 읽게 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1학년 2학기 첫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은 느낌을 나누어요 입니다.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느낌을 나누어요는 시나 이야기를 읽고 자기의 생각이나 느낌을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겠죠~
먼저 만화를 통해서 이번 단원에서 배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느낌을 나누어요에서 배울 내용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말하는 방법알기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만화 영화를 보고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그림책을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친구들과 이야기하기
개념잡는 비법에서는 시나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배우는게 학습목표입니다.
눈에 쏙 이미지로 개념을 잡은 다음 설명을 통해서 개념을 정리하게 됩니다.
그림을 통한 이미지로 개념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겠죠~
개념을 정리한 다음 개념 확인하기 문제를 통해서 아이들이 잘 이해하고 개념이 정리되었는지
확인하는 문제를 통해서 개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교과서 잡는 비법코너를 통해서 교과서 제재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다양한 문제를 제공하여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그림을 통해서 지문의 전체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문제의 유형도 교과서문제, 중요해요, 서술형 등 다양한 문제 유형을 접해볼 수있습니다.
국어 문제집이라는 것을 처음 접하게 되어서 딸램도 마구마구 어리둥절해 하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그래도 하나 하나 읽으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동시를 읽으면서 교과서문제, 중요해요, 서술형문제를 접해 보았습니다.
지문을 그림을 통해서 이해할 수 있고, 어려운 용어는 낱말사전에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혼자서 학습하는 데에도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구름빵에 관련된 이야기가 나왔네요 ㅎㅎ
만화영화를 보고 생각이나 느낌을 말해보는 시간입니다.

다음은 조금 더 긴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야 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익숙해 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조금 힘들어 하는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한문제 한문제 열심히 풀고 있습니다.
자기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는 부분은 아직 조금 미흡합니다.
순전히 아직은 너무나 개인적인 생각인 듯 합니다.
이 부분은 조금씩 천천히 길러지겠죠~~^^
우공비국어를 통해서 말이죠
이번에는 교과서 잡는 비법 국어활동입니다.
본문 지문을 읽고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 보았습니다.
지난번 보다는 조금더 능숙하게 ㅎㅎ

둘이서 둘이서를 읽어 보고 활동을 해 보았습니다.
핵심잡는 비법
배운 내용을 정리하며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적어보았는데 ㅠㅠㅠ
세문제 다 비가내립니다.
이번에는 실력잡는 비법 단원평가입니다.
얼마나 잘 이해하고 공부했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잘 기억하고 있는 듯 합니다.
문제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열심히 풀어주고 있는데~~얼핏보니 잘하는듯 하네요
친구들의 생각을 읽어보고 알맞게 말하지 못한 친구도 찾아보았습니다.
단원평가 문제도 살살 풀어보았습니다.
쓰기 뿐만 아니라 생각하는 힘도 기르는 문제입니다.
먼저 생각하기가 되어야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글로 표현할 수 있겠죠~~
아직은 처음이라 길게 쓰는 것 자체도 힘들어 합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