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Jump 1 - 90 Words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NE능률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영어리딩이 된다 JUMP1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는 각unit별로 다루는 주제가 다른데요 각각 대주제를 정해서

대주제에 관련된 내용을 사회, 과학, 음악, 실과 등 초등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에 따라서 공부를 하게 되는데요

1단원 대주제 Stars와 관련된 4번째 이야기는 사회영역과 연계가 되는 이야기랍니다.



그림을 보니 첨성대가 나오는데요

사회, 역사, 정치영역까지 확장해서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으며

삼국의 성장과 통일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루게 됩니다.








작년 여름 경주에 다녀와서 박물관이나 책에서 보던 첨성대가 아니라

실제로 자세히 보고 와서 인지 더 집중하는 것 같네요



첨성대에서 알아볼 주요 단어로는 subject Words에서 배우게 되는데요

 observatory, stone, layer, queen, ruler로 대표되어 질 수 있죠~~

첨성대에 대해서 조금 이라도 알고 있는 아이들이라면 단어들을 조합해서 이야기를 만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More Words에서는 subject Words와 관련된 다른 단어들을 사진과 예문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물론 QR코드를 활용해서 문장도 들어볼 수 있답니다.

혼자하는 공부가 아니라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하는 공부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ㅎㅎㅎ






Brain Power는 재미있는 퀴즈를 생각하면서 풀어야 되는 활동이랍니다.

단순하게 알 수 있는 내용이 아니라 생각하면서 풀어야 되는 문제라 은근 재미있는데요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Basic 단계에서는 힘들어하는 문제도 있었는데 jump에서는 재미있기만 하다네요 ㅎㅎ






하나의 대 주제와 관련되어서 4개의 unit을 배운 다음에는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는 Wrap UP 문제를 풀어보게 되는데요

조금 더 리딩다운? 문제를 풀어보게 됩니다.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는 딱딱한 리딩 교재가 아니라 아이들이 본격적으로 리딩교재를 풀어보기 전에

흥미유발을 위해서 풀어보게 되는 리딩교재로 활용하기에 너무나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문제가 많지도 않고 리딩 내용이 길지도 않아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기에 너무나 좋은 리딩교재입니다.










챕터 두번째의 대주제는 Plants에 관련된 이야기를 읽어보게 되는데요

유니1은 사회와 연계가 되는 이야기로 지형,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보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챕터를 시작하기 전에 대주제인 plants에 관련된 설명을 읽고 배울 내용을 확인하게 됩니다.


우리는 식물에 둘러싸여 살고 있는데요 나무와 꽃뿐만 아니라 우리가 먹는 야채, 과일, 쌀도 모두 식물이랍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식물은 스스로 영양분을 만들어 날마다 열심히 자라고 있습니다.

여러 예술가들은 이런 식물에 영감을 받아 작품에 그려내기도 했는데요

이번 챕터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 속에 숨겨진 수학까지 식물에 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자랄 수 있는 식물이나 과일 등이 다르죠~~

이번에 강원도에 가서 배추, 당근을 열심히 보고 온 아이들인데 할머니 시골에서는 또 사과를 많이 보게 되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날씨에 따라 재배할 수 있는 농작물이 다르다는 것도 알게 되었는데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에서 영어로 다시 한번 더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QR코드로 듣고 같이 따라 읽으면서 신나게 공부할 수 있는 초등영어리딩이 된다입니다.

공부를 한다는 느낌보다는 영어와 친해진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드는 것 같아요






Step 2 리딩에서도 QR코드를 활용해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들으면서 듣고 따라 읽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야기에 쓰이고 있는 핵심 문법을 배우고 추가 예문을 통해서 다양한 예시도 배우게 되는데요

이야기와 관련된 배경지식 뿐만이 아니라 문법까지 배울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입니다.







이야기를 읽고는 리딩주제와 관련된 글의 주제 찾기, True/False 찾기, 영어 질문에 답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서

배운 내용을 문제를 풀면서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리딩교재이지만 리딩에 관련된 문제는 최소한으로 풀어보게 되니 아이들이 재미있게 리딩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코딩을 컴퓨터가 아니라 머리로 하는 활동이네요 ㅎㅎㅎ

각각 방향 명령어를 따라 움직이면서 도형을 만드는 두 개의 로봇을 보면서 도형안의 알파벳을 조합해서

단어를 만들고 문장까지 만들어 보는 활동인데 머리와 눈으로만 하는 코딩이랍니다. ㅎㅎㅎ







대주제  Plants에 관련된 두번째 unit은 생물의 구조와 에너지, 광합성과 호흡 등과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게 되는데요

1단원 사회영역에 이어서 과학영역의 관점에서 리딩을 해 볼 수 있는데요

사회, 과학, 음악, 체육이 따로 떨어져 있는 학문이 아니라 하나로 통하고 연관이 되어 있는데

초등영어리딩이 된다에서는 하나의 주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고 공부를 할 수 있어서

통합교과적 사고를 기를 수 있습니다.







오늘의 리딩은 내밥은 내가 만든다인데요 ㅎㅎㅎ

식물도 동물처럼 살아 있는 생물입니다.

하지만 식물은 동물과 영양분을 얻는 방법이 다른데요 식물은 광합성을 해서 스스로 영양분을 만듭니다.

식물은 뿌리를 통해 물과 양분을 섭취하고 잎으로 햇빛을 받아 영양분과 산소를 만듭니다.

이렇게 스스로 만든 영양분을 먹으며 식물은 날마다 열심히 자라고 있는데요

과학동화에서 많이 읽었던 내용이지만 영어리딩으로 읽게 되는 식물이야기라 조금 생소할 수도 있고

기본 지식이 있어서 쉬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주제가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내용이라 더 공감하면서 읽게 되는 것 같아요~~






Brain Power활동은 오늘도 신나고 재미있네요 ㅎㅎ

단서가 되는 단어가 nature이 나와있고 단서가 되는 숫자가 제시되어 있는데요

단어와 숫자를 보면서 암호를 해독해서 단어도 찾아보고 뜻도 써 보았습니다.

의외로 너무나 잘하는 딸램이네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