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6권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하루 한장 쏙셈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 특히나 저학년 수학을 대부분을 차지하는 연산이지만

아이들이 재미나 흥미를 느끼기에는 쉽지가 않은데요 아들램은 초등입학과 동시에 초등연산 교재인 

하루한장쏙셈으로 연산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다른 연산교재들을 어렵다, 힘들다 하는데 쏙셈은 아주 즐겁게 하는 모습이 신기할 정리랍니다.

이번 3학년 2학기 예습용 교재도 일말의 망설임 없이 하루한장쏙셈을 픽했습니다.






초등연산

하루한장쏙셈 3-2








 

초등연산교재 하루한장쏙쎔은 학습계획표와 해설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학습계획표에는 엄마표로 진행하는 엄마들에게 딱인 부분이 있더라구요

바로바로 엄마쌤을 위한 쏙셈 활용지도법이 학습계획표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지도하세요 부분을 살펴보면 아이들이 개념을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좀 더 쉽고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부분이나 중점을 두어야 되는 부분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표준시간도 기록이 되어 있어서 엄마선생님에게 아주아주 요긴한 부분이랍니다.






곱셈의 경우에는 자리수를 헷갈리지 않도록 각 자리수의 곱이 나타내는 수에 맞게 쓰도록 주의 시켜야 되며

반복학습이 필요하다고 지도법이 나와있네요 ㅎㅎㅎ

실수하지 않도록 반복학습은 꼭 필요한 활동이죠~~

나눗셈의 경우에는 3학년 2학기에 나눔이 있는 나눗셈을 배우게 되는데 아이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나머지의 개념을 

잘 이해하도록 설명해야 된다고 하네요~~

아들램 지금 나눗셈에서 헤매고 있답니다. ㅠㅠㅠ

아들이라 은근 기대했었는데 누나와는 달리 엄마선생님이 너무나 힘든 아들램이랍니다. ㅠㅠ






우리 아이들에게는 성취욕과 자신감을 높여주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바로 문제를 푼 다음에 은행나무를 은행잎으로 채우주게 됩니다.

하루 한장을 풀게 되면 은행잎을 잘라서 붙여주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귀차니즘 아들램은 일주일 

공부한 양을 몰아서 붙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ㅎㅎㅎㅎ







하루한장쏙셈 3년차라 방학동안에는 예습하는걸 이제 몸으로, 머리로 알고 있는 아들램이랍니다. ㅎㅎ

은근 쏙셈을 기다리는 것 같기도 하던데 엄마만의 착각은 아니겠죠~~

하루한장쏙셈 세 자리 수 곱하기 한 자리 수의 곱셈부터 시작해 보았는데요 올림이 없는 곱셈이라 전혀 어렵지 않아요

쉬운 곱셈으로 몸풀기부터 해야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겠죠 ㅎ





3학년 2학기 연산은

곱셈, 나눗셈, 분수, 들이와 무게를 중심으로 배우게 됩니다.








하루한장쏙셈의 경우에는 아주아주 편리하게 한장씩 쏙쏙 뽑아서 풀 수 있게 되어 있지만

가끔 아이들의 컨디션이나 스케줄에 따라서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계획일, 학습일을 체크할 수 있고

문제를 맞힌 갯수까지 적어둘 수 있어서 아이들의 연산실력이나 연산공부 습관을 학습계획표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체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례차례 그날 그날 해야 될 번호만 하나씩 쏙쏙 빼어서 풀면 되는데

다른 번호에게 새치기를 당해서? 어딘가에서 나타난 5번 학습지랍니다. ㅎㅎㅎ






하루에 한장씩 뽑아서 풀어보는 쏙셈 1주 5일차에는 5번째 학습지를 풀게 됩니다.

백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곱하기 한 자리 수의 곱셈은 백의 자리에서 올림한 수는 천의 자리에 써주게 됩니다.

아직까지는 수월하게 풀 수 있습니다.








초등연산 하루한장쏙셈에서는 마지막 4쪽에서 쉬어가는 의미로 같은 문제이지만 조금 더 색다르고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는 마무리연산 퍼즐이 있습니다.

연산을 하면서 고사성어를 안성해 보기도 하고 가게 비밀번호를 찾아보기도 하면서

같은 문제인데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을 주어서 좀 더 재미있게 풀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등의 수학적인 놀이가 4쪽인 맨 마지막 쪽에 구성되어 있는 초등연산 쏙셈인데요

연산과 관련된 다양한 수학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이 수학적인 사고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올림이 세 번 있지만 한 자리 수를 곱하는 곱셈이라 힘들지 않아요 ㅎㅎㅎ

올림한 수를 빠뜨리지 않고 자리수만 맞추어서 곱셈을 하고 더해주면서 계산을 하면 됩니다.

올림한 수를 빠뜨리지 말고 꼭 더해주어야 되는데 백번 잔소리를 해도 가끔 깜빡하는 아들램이네요 ㅠㅠㅠㅠ









몇십 곱하기 몇십은 쉽게 계산을 하는데 몇십몇 곱하기 몇십은 어려워해요ㅠㅠㅠ

공부랑 좀 더 친해지면 안되겠니~~~

0을 뺀 나머지 수를 계산한 값에 곱하는 두 수의 0의 수만큼 0을 붙여주면 되는데 안배웠다고 하면서

모른다는 아들램이네요 ㅎㅎㅎㅎ

처음에는 몇십 곱하기 몇십이라 신나게 풀어요 ㅎㅎㅎ

그러나~~

몇십몇 곱하기 몇십이 나오니 자기 맘대로 계산하고 있네요 ㅎㅎㅎ

이럴때 마음을 다스리면서 활용지도법을 같이 확인해 보았습니다.







3학년 2학기 교과단원이 1. 곱셈 2. 나눗셈 3. 원 4. 분수 5. 들이와 무게 6. 자료의 정리로 나누어 져 있는데요

6개의 단원 중에서 연산이랑 관련된 단원이 곱세과 나눗셈 그리고 분수 부분이며 추가로 들이와 무게는

시계, 길이재기 등과 연결이 되는 단원이며 5학년 수학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다각형의 둘레 등과 연계과 되는데요

초등연산 하루한장 쏙셈은 교과서 단원별로 익혀야 되는 연산문제를 구성하여 아이들이 교과수학을 더 쉽게 

학습할 수 있으며 연산실력도 다질 수 있습니다.






여릅방학, 겨울방학은 하루한장 쏙셈으로 연산을 미리미리 공부하고 있는 아들램인데요

더운 여름도 추운 겨울도 너무나 즐겁게 풀고 있답니다.ㅎㅎㅎ

하루한장 쏙셈은 연산의 원리나 방법을 이해한 다음 기본문제를 시작으로

가로셈, 세로셈 그리고 쉬어가기코너 등 다양하게 문제 페이지가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풀 수 있는 초등연산교재랍니다.







반복적인 연산이나 문제만 많이 풀어보는 연산보다는

아이들이 즐겁게 풀 수 있는 연산교재가 필요한데요

하루한장쏙셈은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초등연산교재입니다.

정확성과 속도가 필요한 연산에서 아들램은 더운 여름이라 정확도가 완전 기대이하랍니다. ㅠㅠㅠ

그래도 틀린문제는 반드시, 꼭 확인하고 넘어가고 있는데요

연산에서는 아이들이 몰라서 풀지 못하는 경우보다는 실수로 틀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부분에서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풀게 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더라구요


초등연산 교재는 하루한장 아들램도 재미있게 풀고 있는 하루한장 쏙셈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