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 삶에서 매일 매순간 일어나는 놀라운 기적
디팩 초프라 지음, 도솔 옮김 / 황금부엉이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자기계발서라기 보다 심리학에 가까운 책인 것 같다.

 

바라는대로 이루어진다를 읽고 나서 내 자아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고 하루를 마치며 오늘 하루에 대해 파노라마식으로

 

다시 돌아보고 잠자리에 들게 되었다.

 

동시성운명의 놀라운 이야기를 펼치며 읽으면서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였으나

 

동시성 운명의 일곱가지 원칙을 소개하며 우리의 생활에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우리의 감정이 한 방향, 한 가지가 아니라 동시에 다른 방향으로도 함께 흐른다는 말이다.

 

과거, 현재, 미래가 동시에 존재한다는 마치 cd에 어느노래를 듣는 것처럼 말이다.

 

우리 몸의 세포들도 제각각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듯이 이 세상의 사람들도 자신만의 위치에서 자신의 일들을 수행하고 있듯이

 

나이를 먹고 내게 맡게 되는 역할 하나하나가 늘어나는 것을 느끼며 그 과정에서 교집합처럼

 

맞물릴 경우 선택을 하게 되는 이 또한 어려운 점인 것 같다.

 

책에서는 좀 더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 동시성이론을 이해하고 활용하라는 조언을 해주고 있다.

 

아직도 이해안가는 부분이 있지만 상당히 영적인 부분을 다루며 우주와 연결된 나라고 해야하나

 

저자는 기적이라고 불리우는 우리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기적이 아니라고 한다.

 

내가 어떠한 행위를 과거의 기억들의 결과 혹은 노력의 의해서 일어난 일이라고 한다.

 

그래서 기적이 일어나려면 그 기적을 만들어내는 힘인 나의 기억과 행위들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즉 정신과 육체의 동시성을 크게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후반부에 나오는 만트라와 수트라의 새로운 명상법과 해법을 제시하며 생소하였지만 깊이 생각해 보게 하였고

 

이 책을 통해 명상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