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대화로 사람의 마음을 얻을까
이혜범 지음 / 원앤원북스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퇴근하면서 3일만에 이 책을 다 읽었다.

 

대화야 말로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본다. 어느 누구와도 대화를 할 때에는 자기 생각나는대로

 

말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되었다.

 

상대방에 대해 경청하는 것도 중요하고 공감을 표시하는 것도 중요하다.

 

여자 다르고 남자 다르고 A형, B형, AB형, O형, 직장 상사, 직장 부하, 남편, 아내, 시어머니, 아들딸 자식들까지....

 

사람은 누구나 다 다르다~!! 60억 인구 모두 말이다. 모두 개성이 있기때문에 자기식때로 이야기해선 안된다는 말이다.

 

가장 핵심포인트는 바로 공감이다. 소개팅을 나가서도 첫4분이 중요하다고 이 책은 나온다.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공감해가면서 상대방이 말을 하면 그 말을 되받아치면서 수긍해지고 자연스럽게 다른 주제로

 

넘어가도록 하고 말이다. 이 책의 저자와 한 번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어떻게 대화를 풀어나가는지 말이다.

 

스왓분석, 아.. 스왓은 아니구나 DISC 행동유형과 MBTI유형에 따른 공감 대화법까지 성격별로 유형별로 대처하는

 

방법을 이 책엔 나와 있다.

 

이 책을 읽는다면 상대의 성향에 맞게 공감적인 대화를 쉽게 하리라 믿는다.

 

난 바로 오늘 직장에서 써먹었다. 직장 상사가 하는 말을 철저하게 들었고 직장 상사에게 보고할 때 논리적으로 설명했다.

 

직장 상사가 급하고 목소리도 크고 하시는 분이라 이 책대로 두괄식 즉 결론부터 말하고 그 다음에 이유를 말했더니 수긍하시며 보고를 마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이 책에서 나온대로 써먹는다면 대화는 한 층 부드러워지고 많은 사람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대화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공이 오느냐 마느냐하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