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가 된 녀석들 - 3평 고시원에서 연 매출 100억 창업 성공기!
안오준.정재엽.탁의성 지음 / 책식주의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대학 동기 3명이 무작정 창업 전선에 겁없이 뛰어들어 성공한 이야기를 담은 CEO가 된 녀석들 책.

어떻게 아무것도 없던 학생들이 연 매출 100억의 가구 브랜드의 CEO가 됐을까? 참 궁금했다.
주변에서도 봐왔고, 각종 매체에서도 창업의 90%는 실패한다는 얘길 많이 들어서
창업의 창자도 생각하지 말아야겠다고 한 나인데, 이 책을 읽는 순간 무조건 실패만 하는 것은 아니구나 라는 것을 느꼈다.
가구 브랜드 카레클린트의 CEO 3명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맨땅에 헤딩하며 얻은 창업 노하우들을 이 책에 오롯이 담아냈다.
나처럼 창업에 대해 지레 겁먹고 도전하지 않는 사람들, 혹은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한 번 쯤 보면 좋을만한 책, CEO가 된 녀석들.

이 책은 창업 준비부터 자신들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준비해나가는 모습을 독자들에게 보여준다.
창업을 결정하고 실행에 옮기면서 사업 아이템과 방향을 정하고,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해나가면서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해나가는 과정을 지루하지 않게 보여주었다. 그리고 경영 노하우들을 하나 둘 공개했는데, 고객과의 접점을 찾고, 이색적인 매장을 만들면서 온라인 마케팅을 구축한 상태에서 오프라인까지 진출해나가는 마케팅 전략을 짜면서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공략하는 노하우들을 창업꿈나무 독자들에게 전수한다. 그리고 동업에 대한 챕터가 있는데, 동업을 하면서 겪었던 상황들을 이야기해나가면서
어떻게 하면 싸우지 않고 성공할 수 있는 지를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브랜딩 전략이라는 챕터를 통해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브랜드를 만들어나갈 미래의 창업자들에게 좋은 꿀팁 등을 알려준다.

단순히 글만 가득한 창업지침서일줄 알았는데, CEO가 되는 과정 및 CEO들의 유쾌한 사진까지 있어서
읽는 내내 눈이 즐거웠고, 그 과정에 동참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 창업과 동업에 대한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었고, 청년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해주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