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응용·심화 초등 수학 5-2 (2024년용) - 상위권 도약을 위한 응용 심화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리더 응용?심화 5-2 초등수학문제집으로 2학기 수학 공부를 깊이 있게 시작해본다.



교과서 핵심 노트

단원별 교과서 핵심 개념을 한눈에 익힐 수 있다.

개념 하단에 요점 정리 부분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다시 확인하기에 용이하다.

1단계 기본 유형 연습

교재 좌측 상단에 개념 설명을 통해 주제별 교과서 ? 익힘책 수준의 문제를 통해 배운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었다.

7번 문제해결 이라 표시되어 문제 풀이 시 두 가지를 염두하여 풀어야 했다. 단순 문제가 아닌 문장속에서 해결해야 할 것들에 대해 생각하고 답을 기재할 때 단위까지 잊지 않고 꼼꼼하게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2단계 실력 유형 연습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다양한 실력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우측 S솔루션을 통해 문제 풀이 시 어려운 점을 도움 받을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내가 알고 있는 것이 맞는지 메타인지가 확인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3단계 심화화 유형 연습

경시대회에 출제 되는 응용 ? 심화 문제를 최적의 해결 과정을 통해 해결하면서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화 예시 문제를 통해 해결 순서 1-2-3를 적용해가며 문제를 풀었다.

응용 ? 심화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니 어려운 문제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드는데 도움이 되었다.

수학리더 응용?심화 5-2 초등5학년수학문제집은 홈스쿨링 자기주도학습으로 2학기를 준비하는 학생 혹은 학기 중에 심화 문제까지 푸는 학생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과서 핵심 노트 QR코드를 통해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 개념 이해를 확실하게 다지고 1단계 기본 유형 연습-2단계 실력 유형 연습- 3단계 심화화 유형 연습-TEST 단원 실력 평가 순으로 체계적으로 2학기 수학공부가 심화학습이 될 것이다.

중간 정도(혹은 중상)의 난이도로 수학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학습하는데 용이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